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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만수하수처리시설 증설 착공…2025년 10월 준공 예정
인천 만수하수처리시설의 하루 하수 처리량이 크게 늘어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 중인 만수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사업이 18일 공사에 착공한다고 밝혔다. 증설규모는 4만2천㎡로 오는 2025년 10월 준공예정이며, 사업시행자인 만수바이오텍(주)은 사업개시일로부터 20년간 시설 운영권을 갖는다.이번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만수하수처리시설 1일 하수 처리량은 기존 7만톤에서 10만5천톤으로 가량 늘어나, 논현·서창지구 등 처리구역의 인구 증가에 따른 추가 하수유입량을 처리할 수 있어 방류수역의 수질보전을 기대할 수 있다.아울러 하수 재이용 처리시설도 신설되면서 하루 5만톤의 재이용수 생산이 가능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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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캠페인 진행
GC녹십자가 혈우병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해 ‘세계 혈우인의 날’ 행사에 동참했다.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6,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사의 R&D센터 외벽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를 게재했다고 18일 밝혔다.세계혈우연맹(WFH)은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World Hemophilia Day)’로 제정해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올해 슬로건은 ‘모두를 위한 접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출혈 예방’으로, 전 세계 모든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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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안전취약요소 대거 적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5주간 관내 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해 2만7,530건의 안전취약 요소를 적발하고, 과태료 등 4억여 원 부과와 시정명령·현장계도 등을 조치했다고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10개 군·구, 민간단체 등 303개 기관 3,113명이 참여해 관내 260개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어린이 놀이시설 등 5대 분야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계도했고, 위법 사항은 과태료 등 행정처분 조치했다. 분야별로 ▲교통안전 분야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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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인천관광공사 "필리핀 특수목적 단체관광객 인천방문 잇따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7일 저녁 필리핀 불라칸주의 특수목적 단체관광객 280여명의 선출직 공무원 등이 인천을 방문해 인천공항에서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시와 공사가 지난 2월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해 세일즈 활동을 펼친 결과로, 지난 11일 바탕가스주 80여명의 방인에 이은 두 번째 유치 성과다.이날 환영식에는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등이 참석해 방문 대표단장에게 환영 꽃다발을 전달하고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대표단장인 윌리엄 비야리까(William Villarica) 필리핀지방의원협의회 불라칸주 의장은 “평소 한국에 관심이 많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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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백산수 글로벌 평가기관 최고 등급 획득…품질 공인"
농심은 자사 백산수가 세계적인 권위의 벨기에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대상(Grand Gold)’을 수상하며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된 소비재 품질평가기관으로 주류 및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에 대한 품질을 검증하고 상을 수여한다. 과학자와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소믈리에와 셰프 등 권위있는 전문가 8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4개월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생수에 대한 평가는 미각, 후각, 시각적 평가는 물론 포장과 성분 분석 등의 항목으로 이뤄지며, 백산수는 평균점수 9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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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중소기업 대상 ESG 경영 진단·평가 비용 100만원 지원
경기도가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 경영’ 도입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기 진단·평가 비용 100만 원을 지원한다.18일 경기도는 오는 20일부터 5월 17일까지 ‘중소기업 ESG 진단·평가’ 참가 기업을 지난해보다 2배 늘린 100개 사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ESG’란 ▲Environme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약자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필수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기업에 비해 ESG 경영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수준에 대한 전문적 평가 기회를 제공해 ESG 도입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인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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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뮤지엄김치간, ‘팔색조 김치’ 행사 열어 입장료 50% 할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재개관 8주년을 맞아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과 선물을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재개관 기념일인 21일부터 23일까지 ‘팔색조 김치’ 행사를 개최해 미색,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연두색, 녹색, 올리브색, 보라색 등 총 8개의 색을 김치의 대표색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6일간 뮤지엄김치간 방문 시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 특히 22일 토요일에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행사 기간에 4층 ‘김치마당’과 5층 ‘김치공부방’에서 특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4층에서는 뮤지엄김치간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50여 가지의 김치 사진을 색상 별로 모아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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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해외 첫 단독 전시회…"디자인 브랜드 비전 전파"
기아가 세계 최대의 디자인 박람회인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에서 해외 첫 단독 전시를 열고 디자인 비전을 적극 알린다. 기아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형상화한 전시와 각종 디자인 이벤트를 지난 17일(현지시각)부터 7일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라 페르마넨테(Museo della Permanente)'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61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전시회로, 매해 4월 중순경 수많은 예술가들과 글로벌 기업들을 밀라노로 불러 모으는 거대한 축제다. 이 중 기아는 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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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3만8,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3,931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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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57만3,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471만1,826개와 비교하면 4.7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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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만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0만6,118개와 비교하면 16.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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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8만7,28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0만123개와 비교하면 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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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은행 기획④] Sh수협은행, MZ대 포스팅 99%↑…"월별 관심도도 상승"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인터넷뱅크를 포함한 시중 12개의 은행 중 네번째 회차는 'Sh수협은행'을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SC제일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케이뱅크 등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지난해 'Sh수협은행'에 대해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은 20대 남성으로 나타났으며, '금리'와 '지원'이 상위 키워드로 조사됐다.18일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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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올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관심도 선두…빗썸·코인원 뒤이어
올해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코빗 순으로 조사되며 이들 4개 거래소는 오랫동안 빅4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이재원) △코인원(㈜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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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 기획 ①] CJ올리브네트웍스, 20대 관심도 압도적…여성 관심도는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올리브네트웍스,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이번 회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년간 60%대 안팎의 높은 호감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20대로부터 압도적인 관심을 받은 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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