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티몬, '골프마켓 특별전' 이달 말까지 진행…"최대 50% 할인"
티몬이 ‘골프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실시하고 봄 라운딩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3050세대의 소비 증가에 힘입어 지난 3월 티몬의 골프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했다. 특히, ‘클럽류’ 매출은 230% 신장하며 인기 상품 1위에 올랐다. 뒤이어 ‘골프백’, ‘골프화’, ‘골프공’이 2~4위를 차지했다. 티몬은 봄을 맞아 전문 브랜드사를 영입하며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 봄 라운딩 시즌 공략을 위해 티몬은 ‘프리미엄 골프마켓’ 특별전을 이달 말까지 연다. 연습부터 라운딩까지 한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들을 구성했으며,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 금액대별 사용 가능한 10%, 15% 할인쿠폰도 준비
-
경기도,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개발 집중 지원사업 펼친다
경기도가 여성 과학기술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기도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의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변경한 것이다. 기존 사업 1, 2차 연도 지원과제 참여 연구원의 성비를 분석한 결과 여성 참여가 18%(6명)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 여성 연구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재정비했다. 또 기존 경기도 연구개발 사업은 기관 중심 지원으로 혁신창출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연구자 중심의 과제수행을 지원한다. 여성 연구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일부 비용 부담도 없앴다. 이번 사업의 가장 큰
-
하이트진로, 美 ‘뉴욕 레드불스’ 공식 후원…"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주 브랜드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현지인을 넘어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31일 메이저리그 축구(MLS)팀 중 뉴욕을 본거지로 하는 명문 축구 구단 ‘뉴욕 레드불스(New York Red Bulls)’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이로써 뉴욕 레드불스 축구팀의 홈구장인 ‘뉴욕 레드불스 아레나(New York Red Bulls Arena)’를 찾는 2만 5,000명의 관중에게 구장 내 ‘진로 사이드라인 바’에서 진
-
김희재, 소아암·백혈병 환아 위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기부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김희재가 긴 투병샐활로 지친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을 위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50만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로써 선한스타를 통한 가수 김희재의 누적 기부 금액은 2,927만 원에 이른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가수 김희재는 '더트롯쇼'에 새로운 MC로 발탁되어 깔끔한 진행력과 센스 있는 입담으로 지루할 틈 없는 시간을 선사하며 대활약을 펼쳐 매주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KBS2 새 주말드라마
-
네이버웹툰, 문피아와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개최…"IP 콘텐츠 경쟁력 강화"
네이버웹툰이 문피아와 총 상금 4억 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IP 콘텐츠 확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 여러 장르의 웹소설을 모집한다. 5월 10일부터 6월 18일까지 작품들을 모집해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7월 19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네이버웹툰과 문피아는 지난해부터 연합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히든 특성 13개 들고 시작한다’와 ‘나 혼자 탑에서 농사’ 등의 인기작을 발굴했다.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 연재를 통해 작품 접근성 및 작가 수익 창출 기회가 모두 확보됨에 따라 웹소설 시장의 저변을 확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 함량 99% ‘과일 듬뿍 망고청’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과일 듬뿍 망고청’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과일 듬뿍 망고청’은 이름 그대로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페루산 애플망고와 망고농축액 등 망고를 66% 이상 사용했으며 여기에 파인애플 농축액 33%이 더해졌다.대상측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카페 메뉴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며 우유나 요거트와 섞어 스무디로 즐기거나, 탄산수를 부어 망고에이드로 활용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과일의 신선함을 그대로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과일 함량을 높여 건강하게 만든
-
경기도, ‘중소기업 제조물책임보험료’ 최대 100만원 지원…"올해부터 실시"
경기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올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기업 제조물책임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조물책임보험은 제조물의 품질이나 결함으로 인한 사고 등으로 소비자 또는 제3 자의 신체나 재산에 손해가 발생하면 그 제품의 제조·수입자 등이 손해를 부담하는 법률상 배상 책임 보험이다. 2017년 4월 제조물책임법 개정으로 제조물 결함에 대한 입증 책임이 피해자에서 제조자로 부여되고,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도입되는 등 제조업자의 책임이 강화돼 제조물책임 위기에 대비하는 경영관리가 절실해지고 있다. 경기도는 중소기업들이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올해 5억 원의 예산
-
인천시, 제물포역 복합문화공간 '영스퀘어' 설계 착수…"2026년 12월 준공 목표"
최근 쇠락하고 있는 제물포역 인근에 청년창업 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복합문화공간인 영스퀘어가 설계에 들어갔다. 12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제물포 스테이션-제이(Station-J) 도시재생의 핵심 거점시설인 영스퀘어 건립사업 설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설계는 오는 2024년 6월 마무리되며, 건립공사는 2024년 착공해, 2026년 12월 준공이 목표다. 사업비는 총 361억원(국비 106억, 시비 240억, 기금 15억)이 투입된다.제물포 스테이션-제이(Station-J) 사업은 인천대학교 송도 이전으로 침체돼 있는 제물포역 일원에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유도하고 기업의 성장을 지원·유치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이다.제물
-
LG U+, '유버스' 출시 기념 숙명여대 '스노우버스'에서 이벤트 펼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유버스(UVERSE)' 출시를 기념해,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버스는 캠퍼스 라이프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국내 유일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이벤트는 숙명여자대학교(이하 숙명여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국내 최초의 대학 전용 메타버스이자 유버스 플랫폼을 고도화한 '스노우버스(Snowverse)'에서 진행된다.더본은 대학생들에게 소속 학교 메타버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젠지세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잠재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업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5월 5일
-
인천시-27개 공공도서관, 책 꾸러미 지원하는 북스타트 사업 초등 2학년까지 확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미추홀도서관에서 인천시 공공도서관 27개 관과 함께 2023년'인천광역시 북스타트 사업' 대상을 초등 2학년까지 확대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북스타트 사업은‘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영·유아기부터 책을 가까이하고 성장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독서 진흥 운동이다.인천시 공공도서관에서는 그동안 영·유아를 중심으로 운영하던 북스타트 사업의 대상을 올해부터 초등학생(1~2학년)까지 확대해 가정에서 형성된 독서 습관을 학교생활까지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올해 북스타트 책 꾸러미는 1단계 '안녕, 숲 속 친구들' '컵', 2단계 '오늘 뭐 했니?'
-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캠페인 브랜드 모델 계약…3연속 발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자일리톨’이 방탄소년단과의 글로벌 캠페인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일리톨은 2021년부터 연속 3년째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발탁했다.롯데웰푸드는 향후 진행할 세 번째 캠페인의 키 비주얼도 공개했다. 이번 키 비주얼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환한 미소와 함께 건강한 치아 모양의 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글로벌 캠페인도 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X 방탄소년단’ 마케팅을 지속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최대 2천만원 재정 지원 공모 실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유문화 확산과 공유경제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및 재정 지원’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은 인천시 공유경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기업(단체)를 발굴·지정해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은 인천시 지정 공유기업(단체) 중 5개 내외 기업(단체)을 선정해 최대 2천만 원 이내의 공유촉진 사업비를 지원한다. 올해 처음 공유경제 기업(단체)로 지정과 함께 재정지원을 원하는 경우, 기업(단체) 지정과 재정 지원
-
[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저자 인터뷰] "동서양의학 상호보완 탐구…반신욕 등 혁신적 접근"
노화과학 전문가들은 노화를 질병으로 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버네이즈앤컴퍼니에서 최근 출간한 이두삼 디에스스팀과학 대표의 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부인병과 반신욕의 세계'는 한 걸음 나아가 동서양 의학의 상호보완적 작용을 탐구한다. 저자 이두삼은 혈액순환과 건강 연구에 30년 이상 몰두하고, 디에스스팀과학에서 산소 공급 시스템을 탑재한 욕조를 개발하며 특허를 출원했다.이두삼 디에스스팀과학 대표는 건강한 5%를 향한 여정에서 반신욕의 힘을 굳게 믿고 있다. 그는 자연 치유 능력을 활용한 치유와 예방 방법을 제시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
-
포스코와이드,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실시…"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포스코와이드(대표 김정수)가 지난 5일부터 5월 4일까지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안전환경그룹이 약 4주간 전국 53개 섹션을 대상으로 건강 체크와 상담을 실시하고,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응급 상황을 대비,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 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교육한다.포스코와이드는 올해 정기 건강검진 시기에 맞춰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원의 연령 및 증상에 따라 필요한 검진 항목을 설명한다. 지난해에는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요관찰자 및 유소견자를 집중 케어하며, 심장병, 암 등의 만성질환 중심으로
-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4월 톱…"전자랜드·롯데하이마트 순"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전자랜드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30만4,2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571만5,983개와 비교해보면 2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