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한준 LH 사장, 1분기 공기업 CEO 관심도 톱…이학재 인국공 사장 호감도 선두
올 1분기 주요 공기업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순으로 조사됐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공기업 CEO 12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정부때 취임해 조사 기간 재직한 CEO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899만6,89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5만6,940개와 비교하면 16.52%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93만5,29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2만6,748개와 비교하면 1.55%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SCI평가정보·미래신용정보 순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5만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2만2,048개와 비교하면 0.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한솔제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0만7,9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만8,808개와 비교하면 10.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년간 진행한 임직원 ESG 캠페인 '나두-으쓱(ESG) 캠페인(이하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전개된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약 1만 8000㎏의 탄소를 절감했으며 143만 리터의 물 절약 효과도 거뒀다. 또 두나무는 기후 위기 대응 및 생태계 보존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1451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530개의 물품을 사회에 기부했다.현재까지 누적 참여 임직원 수는 총 986명에 달하는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사무실 내 페트병, 캔을 수거하는 순환 자원 회수 로봇을 설치하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는 등 생활 속 저탄소·친환
-
코인원, 지난해 투자자 '정보 보호' 관심도 1위…"차명훈 대표 화이트해커 출신 강점 부각"
코인원이 지난 2023년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중 '정보보호' 키워드 게시물수 1위를 기록함으로써 투자자들은 해킹 우려서 가장 안심할수 있는 거래소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차명훈 대표가 화이트 해커로 보안성이 탁월하기 때문이라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정보보호'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인원 △업비트 △빗썸 △코빗 △
-
카카오뱅크, 올 1분기 인터넷뱅크 관심도 부동의 1위…토스·케이뱅크 순
지난 1분기 인터넷뱅크 가운데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토스뱅크, 케이뱅크 순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인터넷뱅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하고 검색했다.분석 결과 카카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07만6,00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78만4,285개와 비교하면 6.1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부리또 월렛, 'V2 업데이트' 출시…1억원 규모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서비스하는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렛'이 V2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부리또 월렛은 지난 3월 14일부터 약 3주 간 V2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V2 업데이트는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 등 해당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기능들을 정식 출시한 것이다.V2의 핵심 기능은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이다.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은 앱 내에서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앱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여기에 다양한 웹3 프로젝트 및 기업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신설됐다.이번 V2 정식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에어드랍 이벤트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7.12%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6,105만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65만9,081개와 비교하면 4.08%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8만4,2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만4,890개와 비교하면 8.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6만5,82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6만5,647개와 비교하면 0.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락앤락, 외식물가 상승 수혜…1분기 생활용품 기업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락앤락(115390)이 지난 1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지난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네오플램 △코멕스 △타파웨어 △지퍼락 △씨밀렉스 △실리쿡 △땡스소윤 △고트만 △데비마이어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 기간 총 4만6,391건의 온라인 포스팅수를 기록하
-
강진원 강진군수, 1분기 '지역 경제' 관심도 1위…공영민·이병노·명현관 군수 순
올 1분기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이는 '강진원 강진군수'로 나타났다. 공영민 고흥군수와 이병노 담양군수, 명현관 해남군수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강진원 강진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김성 장흥군수 ▲구복규 화순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김산 무안군수 ▲우승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