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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9개 브랜드 빅데이터 11,31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와 비교하면 21.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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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60,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01,042개와 비교하면서 4.51% 줄어들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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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새해맞이 기원 행사 '정동진 투어' 줄고 '보신각 타종 참여' 늘었다
새해맞이 기원행사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정동진 투어'는 줄어들고 '보신각 타종' 행사 참여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사회 트렌드 급변에 따라 사람들은 멀리 가는 것보다 가까운 곳에서 새해를 기원하고 있는 것이다.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이하 연구소)가 지난 2018년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1주일간 '보신각 타종행사 참여' 및 '정동진 일출 여행' 온라인 정보량과 2019년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1주일간 '같은 키워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비교한 결과 '정동진 여행' 키워드는 올해 급감한 반면 '보신각 타종' 키워드는 크게 늘어났다.참고로 조사대상 채널은 언론사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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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박나래·김구라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3,501,586개와 비교하면 44.0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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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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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경복대학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신구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2월 분석은 2019년 11월 29일부터 2019년 12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8,613,68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4,676,539개와 비교하면 35.85%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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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감정원...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한국가스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감정원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2019년 12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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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셀트리온' 소비자 관심도 톱 '한독' 최저…'광동제약' 정보화지수 가장 낮아
<글 게재 순서>☞15대 제약사 3분기 누적 매출 vs 9~11월 정보량 비교15대 제약 10~12월 소비자 호감도 및 채널별 호감도 조사15대 제약회사 주력 제품 1~12월 소비자 관심도 조사15대 제약사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올 3분기 누적 매출 7위를 기록한 '셀트리온'인 것으로 나타났다.올 누적 매출 6위인 종근당이 2위, 누적 매출 2위인 녹십자가 3위, 누적 매출 5위인 한미약품이 4위로 뒤를 이었다.15대 제약사중 정보량이 가장 적은 회사는 '한독'이지만 매출 점유율 대비 정보량 점유율이 가장 낮은 곳은 '광동제약'이었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0대 제약사 실적 추이와 15대 제약사 소비자 관심도 및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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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래미안 등 15개 브랜드 아파트 실수요자는 '서울·경기 30~40대 기혼 남성'
국내 브랜드 아파트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실수요자는 '서울 경기 거주 30~40대 사업가 및 직장인 기혼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온라인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15개를 대상으로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낸 소비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개인 프로필을 손쉽게 나타낼수 있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이다. 프로필 조사대상 15개 브랜드 아파트는 정보량 순으로 GS건설(대표 임병용, 허세홍)의 '자이', 대우건설(대표 김형)의 '푸르지오',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이영호), 현대건설(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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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원스쿨' 톱
2019년 12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해커스어학원 2위 시원스쿨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319,731개와 비교해보면 18.07% 증가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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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038,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와 비교해보면 27.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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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동석…정해인·박정민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19년 12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610,37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와 비교해보면 10.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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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6일부터 2019년 12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05,900,01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빅데이터 187,330,111개와 비교하면 9.9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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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오리온' 3개월째 부동의 1위
2019년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8,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49,948개와 비교하면 14.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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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78,671 개와 비교하면 8.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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