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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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상전벽해 '송가인' 트로트 붐 견인…연령·지역 막론 '고른 지지'
올초 진행된 TV조선의 '미스 트롯' 프로그램서 우승한 '송가인(본명 조은심)'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10일에는 MBC에서 송가인 콘서트 '가인이어라'를 방송,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송가인은 결론적으로 한국에 '트로트' 붐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요사에 길이 남을 국민적 초대형가수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송가인'을 비롯 '장윤정', '홍진영' 등 여성 트로트 가수 3인을 대상으로 1년전과 현재의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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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상]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량 '업비트' 최다…후오비 '긍정도' 최고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상]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량 및 소비자 만족도 조사[빅데이터·중] '암호화폐' 관심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빅데이터·하]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블록체인 산업의 기반 화폐인 '비트코인'은 지난 2009년 1월 세상에 첫선을 보였다. 다음해인 2010년 5월 22일 1만 비트코인과 파파존스 피자가 역사적 첫 거래 이후 어느덧 10년 가까이 흘렀다.그동안 거품이라던 수많은 비관론자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부침을 거듭하면서 한국에서 11일 현재 1 BTC(비트코인)당 1천만원이 넘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이는 연관 기술인 블록체인이 중요 장부나 정보를 거래자와 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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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빼빼로' 1년새 정보량 반토막 불구 아직은 '희망적'…30대 포스팅 가장 활발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의 관심과 긍정도는 1년전과 비교해 어떻게 바뀌었을까.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당일 이전 열흘간(11월1~10일) 정보량과 감성어 추이를 지난해와 올해 데이터를 비교 조사했다.'빼빼로'는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민명기, 이영호)의 주력 상품중 하나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 결과 '빼빼로' 키워드의 지난 열흘간(2019년 11월1~10일) 정보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8년 11월1~10일)에 비해 거의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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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확고
CEO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KT 황창규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5,05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와 비교하면서 6.7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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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86,370,15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82,936,740개와 비교하면 20.0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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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上] 아파트 관심도 '자이' 톱…'e편한세상' 소비자 만족도 1위
<글 싣는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8~10월 정보량 비교[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아파트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는 어떠할까.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온라인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간(8~10월)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15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를 알아봤다.결론부터 얘기하면 자이, 푸르지오, 래미안이 빅3를 형성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10개 채널이다. '정부/공공'의 경우 특정 '정치 사이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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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8,726,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와 비교하면 26.3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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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뉴이스트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뉴이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7일부터 2019년 11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 와 비교해보면 14.14%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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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上] '접는 휴대폰' 정보량 '폴더블폰' 판정승…듀얼스크린 '소비자 만족' 압도적
<게재 순서>☞ [빅데이터·上] '갤럭시 폴드'·'듀얼 스크린' 정보량 비교[빅데이터·下] 접는 휴대폰 이용자 프로필 분석접는 휴대폰이 지난 9월과 10월 잇따라 출시된후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접는 휴대폰 출시일 전후로 시장의 반응을 살펴봤다.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폴더블폰)'를 출시한 것은 지난 9월6일이며, LG전자가 '듀얼 스크린(V50s)'을 출시한 것은 지난 10월11일이다.8일 본지는 이들의 출시일을 기준으로 출시전 5일과 출시일부터 25일간등 총 30일간의 정보량을 비교해봤다. 삼성전자의 경우 출시 5일전인 9월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LG전자의 경우 출시 5일전인 10월 6일부터 11월4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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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뚜레쥬르'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뚜레쥬르 2위 파리바게뜨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2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7일부터 2019년 11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957,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2017년 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89,380개와도 비교하면 307.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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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새마을식당'
한식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새마을식당 2위 채선당 3위 놀부부대찌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한식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50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한 달간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7일까지의 한식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04,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2,760,182개와 비교하면 13.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한식 프랜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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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도미노피자' 톱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피자스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피자 전문점 2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81,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9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6,951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피자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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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273,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158,420개와 비교해보면 15.5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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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上] 밀폐 용기, 소비자 과반수 '락앤락' 선택…추석때 선물로도 많이 이용
<글 게재 순서>☞[브랜드파워·上] 밀폐용기 5개 브랜드 정보량 분석[브랜드파워·下] 밀폐용기 소비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락앤락이 지난 1998년 'LOCK&LOCK'이란 브랜드로 고급 밀폐용기를 출시한후 21년의 세월이 흘렀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많은 주방생활용품 업체 중 밀폐용기 주요 브랜드(선정 기준 '정보량' 순)를 대상으로 이들의 온라인 빅데이터 정보량을 항목별로 통계를 냈다.조사 결과 5개 브랜드중 '락앤락'이 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4개사의 점유율은 45%이다.조사기간은 8~10월 3개월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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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中] 직장인·주부, 즉석밥 많이 이용…식사 대용 가정 늘어난다
<즉석밥 시장 빅데이터 분석 기사 게재 순서>[빅데이터·上] 즉석밥 시장 월별 정보량 및 감성어 동향☞[빅데이터·中] 즉석밥 시장, 이용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下] 즉석밥 시장 강타 미강추출물 정보 동향 23년전 '햇반'이란 브랜드로 즉석밥 시장을 처음 개척한 CJ제일제당이 여전히 즉석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 정보량면에서도 'CJ햇반'이 사실상 독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위 차트 및 지난 4일 본지 게재 '[빅데이터] 즉석밥 정보량 'CJ햇반' 91% 사실상 독점…'미강추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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