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9월 29일부터 2019년 10월 30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275,640개와 비교해보면 10.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빅데이터] 광주·전남 지자체장 정보량 1위는 '이용섭'…나주 '강인규'시장 기초자치단체 '톱'
직선제로 선출되는 지방자치 단체장들은 지역 주민 및 국민들과의 소통이 중요할수 밖에 없다.아무래도 정보량이 많으면 다음 선거때 유리할 것임은 자명하다고 하겠다.이들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31일 빅데이터뉴스는 본지 호남본부 주관 아래 광주·전남지역을 대상으로 광역단체장 2명(전남도, 광주시)과 기초자치단체중 시장 5명(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기초자치단체 중 17명의 군수 등 총 24명을 대상으로 12개 채널에서의 7~9월(3분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참고로
-
[빅데이터] 빅3 백화점 9월 정보량 '현대백화점' 대약진…신세계 '부정어 비율' 최고
국내 백화점업계 빅3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이다.이들 빅3의 백화점 부문 지난해 매출만 보면 롯데백화점 3조2318억원(45.7%), 현대백화점1조9207억원(27.1%), 신세계백화점 1조9135억원(27.0%) 등이다.빅3 백화점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 온라인 정보량의 추이는 향후 매출을 포함한 실적 선행지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데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9월 정보량을 조사했다. 그 결과 롯데백화점의 9월 정보량은 5만4849건으로 3개사 전체 대비 41.1%의 비중을
-
축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수원화성문화제... 2위 강릉커피축제, 3위 횡성한우축제 順
축제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수원화성문화제, 2위 강릉커피축제, 3위 횡성한우축제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축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축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19년 9월 28일부터 2019년 10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7,547,774개를 분석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775개의 축제중 81개를 선정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축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려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1,575,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2,675,838개와 비교하면 21.0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빅데이터] 소주업계 빅3중 '참이슬' 정보량 53%…'처음처럼' 긍정률 가장 낮아
지난해 소주 매출 상위 3개 브랜드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전체 시장 50.1%)',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전체시장 17.5%)', 무학의 '좋은데이(전체시장 12.7%)' 순이다.이들 업체를 키워드로 한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 29일 본지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이들 3개 브랜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참이슬'이 3개 브랜드 전체 정보량의 53.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처음처럼'이 31.3%, '좋은데이'가 15.0% 순이었다.참고로 '처음처럼'과 '좋은데이' 키워드의 경우 소주와 무관한 정보가 많아
-
[빅데이터] 민간택배 빅3중 CJ대한통운 영향력 확대…택배 주고객은 '30~40대 주부'
택배업계 민간업체 빅3인 CJ대한통운의 브랜드 파워가 갈수록 강력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9일 오전 7시 기준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9월에 이어 한달간 데이터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이다.조사결과에 의하면 대한통운의 키워드 점유율은 지난 달 77.5%에서 이달 77.9%로 소폭 높아졌다. 80%대가 눈앞에 있는 셈. 롯데글로벌로지스도 지난달 9.3%에서 이달 10.3%로 1%P나 상승했다.반면 한진택배는 13.2%에서 11.6%로 내려 앉았다.이들 빅3의 일별 정보량 추세를 살펴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경복대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3,11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454,584개와 비교하면 17.51%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
-
기저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379,93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035,243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광주광역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전자부품연구원 등과 업무협약 체결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교류의 장인 ‘데뷰 2019’ 행사에서 “인공지능 정부가 되겠다”면서 “연내에 인공지능 국가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광주광역시가 정부의 방침에 발맞춰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조성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광주시(시장 이용섭)는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자부품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와 성공적인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4자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광주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공동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을 위해 4개 기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
[빅데이터] 정통 캐주얼 '라코스테' 정보량 최다…'헤지스' 긍정률 최고
국내 정통 캐주얼 의류 시장은 동일드방레의 프랑스 의류 '라코스테', 삼성물산의 '빈폴', LF의 '헤지스', 랄프로렌의 '폴로' 등 4개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이들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빅데이터뉴스는 28일 '폴로'를 제외한 3개 브랜드에 대해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라코스테, 빈폴, 헤지스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긍정률은 헤지스가 가장 높았고 빈폴이 가장 낮았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폴로의 경우 폭스바겐의 폴로 등 의류와는 관계없는 유사 검색어가 많은데다
-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1,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01,833개와 비교하면 4.50%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
-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685,954개와 비교하면 4.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
-
공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철도공사 2위 한국공항공사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2019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태연 順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