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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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70만9,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4,813개와 비교하면 16.58%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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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목에스폼·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만4,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만3,623개와 비교하면 3.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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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HD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만4,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만7,422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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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업계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브랜드 CU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편의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임의선정한 6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CU는 지난 3분기 총 25만8,70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 편의점 브랜드 중 관심도 1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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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HDC현산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9만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7,443개와 비교해보면 21.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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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드림텍 3위 시노펙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95만5,173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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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0만445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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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횡재세 부과' 빅데이터상 부정률 50% 육박…긍정률 13%대 그쳐 대조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발생한 시중은행들의 초과이익에 대해 40% 범위 안에서 부담금을 징수하는 '횡재세법안'이 최근 국회에 발의된 가운데 빅데이터상 횡재세에 대해 부정적인 것으로 집계됐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10월 26일부터 11월 14일(오전 11시 기준)까지 횡재세 관련 포스팅 3,319건에 대해 호감도와 함께 포스팅 내 연관 키워드에 대해 정밀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개인 의견이 반영이 어려운 '뉴스' 채널과 '공공기관' 및 '기업조직' 채널은 분석에서 제외함으로써 개인 유저들의 순수한 의견만 집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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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1위…푸르지오·아이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2,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71만2,770개와 비교하면 22.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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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스파클·백산수·동원샘물 순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25만8,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1만2,113개와 비교하면 3.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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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744만4,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332만7,703개와 비교하면 13.58%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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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만3,4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2,392개와 비교하면 12.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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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03만7,9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만4,176개와 비교하면 0.26%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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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1위…현대해상·삼성화재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59만8,79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70만531개와 비교하면 0.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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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톱…셀트리온·유한양행 순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68만2,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를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916만2,547개와 비교하면 0.81%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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