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국민은행, 서울대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봄 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KB국민은행의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 서울대공원 내 정원을 조성해 연간 350만 명의 관람객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대공원 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실유카·억새·히어리·맥문동 등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하며 미세먼지 저감 및 자연 생태계 보호에 힘쓰고, 서울대공
-
KG 모빌리티, 전기차 올림픽 ‘EVS 37’ 참가…전기차 무선충전기술 등 시연
KG 모빌리티(KGM)가 전기차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행사에서 자기 공명 방식의 전기차 무선충전기술 등을 시연한다고 22일 밝혔다. KGM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 ‘EVS 37’에 참가, ‘토레스 EVX’를 전시하고 미래기술적용 방향을 제시한다. 37번째를 맞는 ‘EVS’는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다. 1969년부터 시작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3개 대륙에서 매년 순환 개최되며 한국에서는 2002년과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다
-
락앤락,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 스튜디오’ 출시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 스튜디오’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메트로 스튜디오’에 대해 락앤락 관계자는 “메트로 스튜디오는 블랙 앤 화이트와 그라데이션 두 가지 컬러 라인으로 출시되어, 도회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메트로 스튜디오 블랙 앤 화이트 라인은 물감을 흩뿌린 듯한 기법의 ‘레인드롭스’, 상단 고무 코팅으로 촉감을 살린 ‘보더라인’, 메탈릭한 색감과 그라데이션의 ‘에칭’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 ‘그라데이션’ 라인은 ‘미드나잇 퍼플’과 ‘던 퍼플’, ‘선샤인 핑크’까지 3종으로 구성됐다.특히 ▲보더라인 ▲레인드롭스 ▲미드나
-
신한은행, 신한 금융교육강사 1000명 돌파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교육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교육 및 진행을 이끄는 ‘신한 금융교육강사’ 참여 직원이 누적 1,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신한은행 직원으로 구성된 ‘신한 금융교육강사’는 2012년 신한 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통해 첫 교육활동을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19일 ‘신한 금융교육강사’ 11기 발대식을 진행해 169명의 금융교육강사를 신규로 선발했으며, 이로써 신한은행 금융교육강사는 기존 864명에서 누적인원 총 1,033명으로 확대됐다.이번 발대식에는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에세이’, ‘미니멀 경제학’ 등의 저자 한진수 경인교육대학교 교수와 글로벌 매크로마켓 전문가 신한은행 WM추진부 오건
-
우리은행, 임직원 참여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Be us for Earth!’ 캠페인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한다고 22일 밝혔다. ‘제54회 지구의날’과 ‘제16회 기후변화주간’ 기념으로, 이날부터 5월 2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E-순환거버넌스’와 ‘한국기후 ‧ 환경네트워크’가 함께한다. 캠페인 기간 우리은행은 본점, 영업점 그리고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기부한다. 특히, 우리은행은 본점에 △충전선 △보조배터리 등 소형 폐 전기·전자제품 수거함을 설치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E-순환거버넌스’는 이를 수거해 분해한 다음,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과
-
현대제철, 당진지역 청소년들과 ‘생태자원 조사’ 활동 진행
현대제철이 월드비전, 한국생태관광협회 등 비정부기구(NGO)와 함께 당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도 시민 과학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도 시민 과학자' 프로그램은 당진시에 거주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총 2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지역의 다양한 생태자원 현황을 조사하는 한편,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달 4일부터 15일까지 지역 언론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공개모집된 20명의 학생들은 지난 2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학생들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사전교육을 통해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당진 지역의 생태자원 현황
-
‘함께하는 기업’ KT&G,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진행
-
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주간' 행사 개최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은 오는 5월 10일까지 ‘금융소비자보호 주간’을 지정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전 임직원들의 이해와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가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주간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투자업의 근간인 고객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진행된다.이번 금융소비자보호 주간 동안 경영진을 포함한 전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내용을 담은 금융소비자보호 강령 실천 서약서를 제출한다. 또한, 상품판매 시 의무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등을 스스로
-
KB금융, 지구의 날 맞아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 펼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와 함께 국민들을 대상으로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54주년을 맞이한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된 이후, 전세계 150여 개 국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환경부 주관으로 매년 ‘지구의 날’ 마다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관공서·공공기관·민간 건물의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금융도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11개 계열사 주요 건물의 조명을 저녁 8시부터
-
KB국민은행,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신규 가입(재발급 포함)하고 해당 카드로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이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0만원(1명) △여행상품권 200만원(2명) △신라호텔 숙박권 100만원(5명) △KB포인트리 5만원(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2,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협업해 개발한 상품이다. 별도 연회비 없이 해외 및 국내 여행 시 다양한 혜
-
LG생활건강 홈스타, 신제품 ‘핑크파워 세정제 3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가 신제품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은 크렌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3가지 핑크베리 추출물과 고농도 구연산을 배합해서 만든 핑크구연산폼™ 제형을 적용했다. 신제품의 특징은 기존 자사제품 대비 3배 더 쫀쫀한 밀착력으로, 이 폼이 오염 부위에 붙어서 오염 물질을 분리한 뒤, 이를 분해하는 식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 홈스타의 이번 신제품 3종은 쿠팡 등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스타벅스, 글로벌 인기 메뉴 ‘플랫 화이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가 매력적인 ‘플랫 화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 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따뜻한 음료로 즐길 경우 숙련된 바리스타를 통해 만들어진 부드럽고 풍부한 밀크폼을 화이트 닷(흰색 점 모양의 라떼 아트)으로 마무리해, 맛은 물론 비주얼적으로도 진한 커피의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
-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장학생에 장학증서 수여
KT&G장학재단이 지난 20일 발레 부문의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KT&G장학재단의 우수인재 양성 장학 사업이다. 201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1명에게 총 14억5000만 원 규모의 장학금 및 교육 기회 등을 제공했다. 이번 발레 장학생 선발 및 지원에는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이 함께 했으며, 신규 장학생 5명은 학교 및 세계발레교육지도자연합회 추천과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기존 선발된 장학생 29명도 자격 유지 심사를 통과해 계속해서 지원을 받는다.
-
CJ제일제당, 카카오메이커스와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날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000명의 참가자에게는
-
배달의민족, 이색 마라톤 ‘2024 장보기오픈런’ 개최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오는 6월 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2024 장보기오픈런’(이하 장보기오픈런)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장보기오픈런은 달리기와 장보기를 결합한 이색 마라톤 행사로 기록, 순위 경쟁보다는 참가자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펀 런’(Fun Run)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러닝 코스 내 마련된 팝업 공간에서 준비된 장바구니에 원하는 물건을 담고 5㎞를 완주하면 된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을 출발해 송파여성축구장, 성내천 산책길 등을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구성됐다. 배민은 출발지에 대형 마트 형태의 ‘득템존’을 마련으며 득템존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