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여기어때, "여행 성수기 시작…숙소 4배·액티비티 5배 예약 증가"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름 성수기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숙박·액티비티·교통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숙소의 경우 전년대비 예약 거래액이 3.7배 증가했다. 예약도 숙소 이용 시점보다 52.3일 전에 완료하면서 지난해보다 3.5일 빨라진 모습을 보였다. 여름 성수기에 숙박 수요가 몰리면서 원하는 상품 이용을 위해 예약을 서두른 것이다. 지난해와 올해 6월 15일 기준으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하는 상품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실외 마스크 해제로 외부 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액티비티 상품의 이용도 4.7배 급증했다. 여름 성수기인 만큼 시원한 물놀이를
-
노랑풍선·CJ온스타일, ‘시드니 소규모 출발 패키지 상품’ 선봬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CJ홈쇼핑과 손잡고 여행의 다채로움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한 ‘시드니 소규모 출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4일 밤 9시 45분 ▲25일 새벽 12시 45분 ▲26일 저녁 6시 45분 등 총 3차례에 걸쳐 방송되는 ‘시드니/포트스테판/뉴캐슬 7일’ 상품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이동을 제공하며 시드니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며 노옵션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드니대학교 ▲루나파크 ▲야생동물원 ▲시드니천문대 ▲오페라하우스 등 시드니 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핵심관광은 물론, 시드니를 둘러 볼 수 있다. 본 상품의 자
-
야놀자, "성수기 광고 켐페인 강호동이 이어간다"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을 국민 MC 강호동이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야놀자는 이달 초 송해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광고의 온라인 공개 이후 송해가 별세함에 따라 추모의 의미로 방영을 일시 중단했으나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한시 공개한 바 있다.전국을 누비며 다양한 방송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웃음을 주는 방송인이자 송해를 존경하는 후배로서, 본 광고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공감해 동참하게 됐다는게 야놀자의 설명이다. 이에 기존 송해의 ‘야놀자해’ 광고 콘셉트를 재현하고, 광고 수익금은 전액 ‘사단법인대한민국
-
노랑풍선, 태국관광청과 맞손 입국 절차 전격 폐지 기념 프로모션 오픈
태국이 오는 7월 1일부터 외국인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타일랜드 패스(Thailand Pass)'의 등록 절차 전격 폐지를 결정했다.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이에 따라 태국관광청과 함께 손잡고 ‘원스톱 태국 자유여행 프로모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원스톱 태국 자유여행 프로모션’에서는 태국의 대표 도시인 방콕을 비롯해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등의 도시 여행 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태국 방문자가 참고해야 하는 여행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항공권부터 호텔, 투어&액티비티까지 각 카테고리별 개별 상품들을 노랑풍선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한번에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
야놀자, 성수기 프로모션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 진행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성수기 프로모션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야놀자는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의 입지를 강화해 누구나 여가를 떠올리면 ‘야놀자’ 하도록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에는 모델 송해의 별세로 추모의 뜻을 담아 일시 중단했던 광고도 한시 재개했다.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자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2주 간 방영하며, 이달 말부터는 후배 국민 MC가 참여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프로모션은 ‘야놀자 하나로 올 여름
-
노랑풍선, 핫딜 ‘베트남 자유여행 즉시할인 프로모션’ 오픈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전세계적으로 방역 지침을 완화하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다가오는 여름 휴가시즌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베트남 자유여행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노랑풍선에서 분석한 여행지 선호도 통계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이 휴양지 중 올여름 휴가기간동안에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손꼽히면서 다낭, 나트랑, 하노이, 푸꾸옥 등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상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항공권을 비롯한,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 자유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 베트남 전 지역연합 프로모션을 기획
-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오투리조트, 여름 프로모션 실시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부영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리조트·호텔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은 제주도에 있는 제주부영호텔&리조트와 강원도 태백에 있는 오투리조트이다.우선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여름 특선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로비라운지 ‘루비’에서는 여름 특선 바비큐 플래터를 준비했다. 바비큐 플래터 주문 고객에 한하여 생맥주 1+1의 혜택도 제공한다. 외부활동 보다는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호텔 전문셰프(Chef)가 만든 요리를 객실 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호캉스 투고(TO-GO) 박스 서비스’ 도 실시한다.여름이 끝나는 8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백
-
여기어때, "10명 중 9.7명 여름휴가 떠날 계획"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16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10명 중 9.7명은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을 밝혔다. 100%에 조금 못 미치는 97.3%로 작년 여름휴가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76.2% 보다 21.1%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여행 기간도 길어졌다. 평균 4.6일로 지난해 3.5일에 비해 1박 이상 늘었다. 여행 기간 증가에 따라 1인당 여름휴가 비용도 증가했다. 여행자들은 올여름휴가 1인 평균 예산을 70만원 정도로 예상했다. 작년 대비 13만원 증가한 것으로 약 하루치 여행 예산이 추가 반영된 셈이다. 여전히 국내여행 비중이 높았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도 점차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여름 해
-
노랑풍선, 하나카드와 맞손 여행상품 최대 7%할인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은 그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했던 고객들이 엔데믹에 접어들며 부담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카드와 손잡고 ‘할인을 칠하다’ 프로모션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할인을 칠하다’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9주에 걸쳐 진행되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하나카드로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및 자유여행(항공,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의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7%의 즉시 할인 또는 캐시백, 하나머니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 패키지 상품 7% 및 해외 항공권 최대 7%가 즉시 할인 적용되며 호
-
야놀자, 국민MC 송해 뜻 기려 ‘야놀자해’ 광고 공개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마지막까지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던 영원한 국민 MC 송해의 광고 ‘야놀자해’를 한시적으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달 초 송해를 모델로 발탁하고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광고 캠페인 ‘야놀자해’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 온라인 공개 이후 송해가 별세함에 따라 추모의 의미로 방영을 일시 중단해왔다. 야놀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송해의 뜻에 따라 오늘부터 2주 간 온라인 채널과 TV 등에서 광고를 공개하기로 했다. 제작 단계에서부터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송해의 의지에 따라 딥페이크, AI 딥러닝 등의 기
-
춘천문화재단, 어린이 1인1예술교육지원사업 참여마을·예술선생님 모집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오는 23일까지 2022 1인1예술교육지원사업 '예술과 동네 한바퀴' 사업에 참여할 마을과 예술선생님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1인1예술교육지원사업 어린이통합예술교육'은 2019년 학교안 창의예술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학교 안밖으로 확장 운영하고 있는 통합예술교육사업이며 지역 어린이의 예술적 경험 확장과 창의적 학습유도,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1인1예술교육지원사업은 학교와 동네 단위에서 진행되는데, 학교 사업인 '우리들은 예술학년'은 정규 교과목을 예술로 재구성한 통합예술교육 사업 이며, 지난 5월부터 관내 18개 초등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
CJ문화재단, ‘제33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참가 모집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국내 신인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제33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7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지난 1989년 시작된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으로 30여년 동안 방시혁, 유희열, 김연우, 스윗소로우 등 한국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가는 뮤지션들은 물론, 최유리, 예빛, 터치드 등 최근 뮤지션들을 대거 배출하며 ‘싱어송라이터 등용문’으로서 정통성과 유일성을 지켜오고 있다. 젊은 창작자들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신인 싱어송라이터를 발굴·육성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
뮤지컬 '아이다', 인터파크X야놀자 '라이브 방송' 실시
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아이다'의 스폐셜 라이브 방송이 6월 13일 저녁 8시 인터파크와 야놀자 앱을 통해 동시 송출된다고 13일 밝혔다. 인터파크와 야놀자의 공동 기획으로 성사된 이번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야놀자는 인터파크와 함께 공연 카테고리로 라이브 방송의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뮤지컬 '아이다' 스폐셜 라이브에서는 총 7인의 주연 배우들이 총출연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다 역의 윤공주, 전나영, 김수하, 라다메스 역의 김우형, 최재림, 암네리스 역의 아이비, 민경아 등 모두 안방 1열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이다. 약 한 시간의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
신라스테이, ‘아트 호캉스’ 패키지 출시…"문화예술과 함께 호캉스 누리세요"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호캉스에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한 ‘아트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아트 호캉스’ 패키지는 2030 MZ세대 타깃의 전시회부터, 유∙초등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전시까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전시 관람의 기회를 마련한 것이 특징으로 친구, 연인 또는 온 가족이 함께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호텔 객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선보이는 ‘신라 컬처 스테이(Shilla Culture Stay)’ 패키지는 뚝섬미술관의 인기 전시회 ‘로그아웃(LOGOUT)’전의 관람 기회를
-
노랑풍선, 이랜드몰 ‘라이브딜’ 통해 ‘사이판 올인클루시브패키지 여행 상품’ 선봬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저녁 8시부터 이랜드몰 라이브딜을 통해 ‘사이판 올인클루시브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4일, 5일 등 두 개 일정으로 구성했다. 사이판은 지난해 우리나라와 첫 트래블버블을 체결한 국가로 최근, 정부에서는 만 12세 미만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격리와 귀국 전 코로나 검사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에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이랜드몰 라이브딜에서 선보이는 ‘사이판 패키지여행 상품’은 국적기인 제주항공을 이용하여 오전출발편으로 즐길 수 있다. 사이판 내 유일한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5성급 리조트인 켄싱턴호텔에서의 숙박을 제공한다. 또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