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치

조경태 의원 “청년 일자리 문제의 답은 청년 창업”

3월 31일 오후 6시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실 간담회

2015-03-26 14:49:43

[빅데이터뉴스 김태영 기자] [로이슈=전용모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 청년창업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청년창업 지원정책을 보완해 지원정책에 실효성을 확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좋은 사업성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보자는 취지다.

▲조경태의원이사회공헌아이디어공모전수상자들과기념촬영.(사진제공=조경태의원실)
▲조경태의원이사회공헌아이디어공모전수상자들과기념촬영.(사진제공=조경태의원실)
조경태 의원은 청년일자리창출을 기업의 채용에 기대는 것은 한계가 있고 결국 ‘청년 일자리 문제의 답은 청년 창업’이라는 생각을 가져왔다.
이를 위해 조의원은 산업통상자원위원으로서 소속 기관들인 창업진흥원, 소상공인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청년창업지원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왔다.

조경태 의원은 간담회개최 이후로도 참석한 청년창업가들을 포함해 네트워크 모임을 정례화 할 예정이다.

모임을 통해 청년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년들과 이미 창업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그리고 청년창업지원정책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에게 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조경태 의원은 이번 간담회 이후로도 계속해서 청년창업 대책시리즈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회에서 청년창업가들과 청년창업지원정책 정부 담당자들이 함께하는 국회 청년창업토론회와 청년창업가들이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제품박람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영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