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연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인기 계속된다...드라마 속 한국 주얼리, 화장품 해외서 불티

2016-12-06 15:33:54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글로벌경제]

한국과 중국 등지에서 동시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이하 <달의 연인>)의 여파가 시들지 않고 있다.

드라마 <달의 연인>은 아시아 최대 온라인 영상 채널 유쿠(YOUKU) 누적 조회수 20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울 만큼 높은 화제성을 몰고 온 작품이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인기 계속된다...드라마 속 한국 주얼리, 화장품 해외서 불티

드라마가 종영되었지만, <달의 연인>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잇고 있다.

<달의 연인>의 MD 상품 판매 총괄을 맡은 (주)지나코스코어(JINACOSCORE) 측은 “드라마 <달의 연인>의 높은 해외 인기를 반영해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의 역직구 사이트에 <달의 연인> 관을 열었다. <달의 연인> 공식 장신구 디자인 및 제작사 민휘아트주얼리의 팔찌, 귀걸이를 비롯해 공식 화장품 협찬사 아이소이의 마스크팩, 화장품 외에 이준기, 이지은, 홍종현, 남주혁, 엑소 백현, 지수, 윤선우 등 등장인물의 캐릭터 상품들을 판매 하고 있는데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드라마 <달의 연인>에서 강하늘이 아이유에게 선물한 비취 팔찌, 아이유 귀걸이 등 한국 주얼리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해당 주얼리들은 업데이트하고 나서부터 줄곧 클릭수와 판매수에서 1, 2, 3 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에 해외인들이 반응하고 있는 것이 놀랍다”는 말을 덧붙였다.

한중 합작 드라마가 계속해서 제작되고 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고유의 상품들로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달의 연인>은 좋은 선례로 남게 될 것이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