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2017-02-07 16:12:52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조사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월 5일부터 2017년 2월 6일까지의 6개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297,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412,786와 비교하면 2.62% 줄어들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2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9,088 소통지수 396,966 소셜지수 617,6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3,73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9,686보다 3.48% 하락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584 소통지수 571,953 소셜지수 382,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5,33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98,567와 비교하면 6.46%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112 소통지수 300,169 소셜지수 133,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7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46,630와 비교하면 6.95% 하락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신세계백화점은 롯데백화점보다 참여지수와 소통지수가 높았으나 소셜지수에서 낮으면서 2위를 기록했다 "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백화점 업계는 지속되는 경기침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유통채널간 경쟁 심화 등에도 불구하고 복합쇼핑몰 등의 新 백화점 모델, 온라인 채널 확대, 新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도입, 차별화된 MD를 통해 30조 이상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시장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6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이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6년 1월 5일부터 2017년 2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장선우 기자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