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빅데이터분석] 헤어 전문점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2017-02-10 13:29:16

[빅데이터분석] 헤어 전문점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2017년 2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리안, 박준뷰티랩, 제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이만헤어,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아이디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1월 8일부터 2017년 2월 9일까지의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346,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2016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1,659개와 비교분석도 해보니 14.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하였다.

[빅데이터분석] 헤어 전문점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2017년 2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리안헤어,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박준뷰티랩,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블루클럽, 리챠드프로헤어, 이만헤어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54 소통지수 22,3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643보다 21.78% 상승했다.

2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58 소통지수 24,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810보다 11.43% 상승했다.

3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6 소통지수 21,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9,991보다 25.58% 상승했다.

[빅데이터분석] 헤어 전문점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브랜드인기와 함께 헤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은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의 증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3위를 기록한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1988년에 시작했다. 감각적인 삶을 원하는 대중들을 위한 매스티지 브랜드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스타일을 더해 가치를 창조하는 뷰티 브랜드다. 대중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접목시키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권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져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이 동일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전국 매장의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에 'Magic 8'이라는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있다."라고 이철헤어커커 브랜드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월 8일부터 2017년 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장선우 기자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