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빅데이터분석] 한식 프랜차이즈 2월 브랜드평판...1위 본죽, 2위 한솥, 3위 하남돼지집

2017-02-14 14:25:03

[빅데이터분석] 한식 프랜차이즈 2월 브랜드평판...1위 본죽, 2위 한솥, 3위 하남돼지집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2017년 2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본죽 2위 한솥 3위 하남돼지집 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서 본죽, 한솥, 하남돼지집, 채선당, 원할머니보쌈, 새마을식당, 풀잎채, 안동국밥, 놀부보쌈, 육대장, 이바돔감자탕, 신선설농탕, 순남시래기, 백종원본가, 돌배기집, 담소사골순대, 한촌설렁탕, 큰맘할매순대국, 명동칼국수샤브샤브, 부산아지매국밥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1월 12일부터 2017년 2월 13일까지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3,316,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114,718개와 비교해보면 197.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빅데이터분석] 한식 프랜차이즈 2월 브랜드평판...1위 본죽, 2위 한솥, 3위 하남돼지집
2017년 2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본죽, 한솥, 하남돼지집, 채선당, 원할머니보쌈, 새마을식당, 풀잎채, 안동국밥, 놀부보쌈, 육대장, 이바돔감자탕, 신선설농탕, 순남시래기, 백종원본가, 돌배기집, 담소사골순대, 한촌설렁탕, 큰맘할매순대국, 명동칼국수샤브샤브, 부산아지매국밥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본죽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288 소통지수 108,921 커뮤니티지수 228,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791로 분석되었다. 본죽 브랜드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2월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2위, 한솥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31 소통지수 129,025 커뮤니티지수 226,3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389로 분석되었다. 한솥 브랜드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2월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하남돼지집 브랜드는 참여지수 72,878 소통지수 60,863 커뮤니티지수 167,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0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4,121와 비교해보면 72.9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본죽이 1위를 기록했다. 2월 분석에 6개 브랜드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순위에 큰 변화가 있었다. 앞으로도 한식 브랜드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죽은 우리의 전통음식인 죽을 대중화시키면서 죽시장의 블루오션을 개척하며 전국 1,100여개의 가명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본죽은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개발을 통해 죽을 외식 메뉴로 대중화시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다양한 죽 메뉴를 통해 건강한 한식을 선보였다."라고 본죽에 대한 브랜드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월 12일부터 2017년 2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장선우 기자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