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제약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한미약품, 2위 녹십자, 3위 유한양행"

2017-02-16 18:31:54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2017년 2월 제약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한미약품 2위 녹십자 3위 유한양행 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약회사 브랜드중에서 한미약품, 녹십자, 유한양행, 종근당, 동아제약, 일양약품, 동국제약, 일성신약, 광동제약, 중외제약, 보령제약, 부광약품, 삼성제약, 명문제약, 삼진제약, 삼천당제약, 동화약품, 경동제약, 안국약품, 유유제약, 한독약품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제약회사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1월 14일부터 2017년 2월 15일까지의 제약회사 브랜드 빅데이터8,503,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영어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2월 제약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미약품, 녹십자, 유한양행, 종근당, 동아제약, 일양약품, 동국제약, 일성신약, 광동제약, 중외제약, 보령제약, 부광약품, 삼성제약, 명문제약, 삼진제약, 삼천당제약, 동화약품, 경동제약, 안국약품, 유유제약, 한독약품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한미약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276 소통지수 1,026,200 커뮤니티지수 30,788 시장지수 687,4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7,711로 분석되었다.


2위, 녹십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503 소통지수 308,800 커뮤니티지수 361,005 시장지수 328,6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9,942로 분석되었다.


3위, 유한양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969 소통지수 141,200 커뮤니티지수 18,921 시장지수 451,5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68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제약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미약품이 1위를 기록했다. 한미약품은 1973년 임성기 회장이 설립한 대한민국의 완제 의약품 제조업체이다. 한미약품은 한미사이언스의 종속회사이며 계열사로 북경한미약품과 한미정밀화학(주)를 두고 있다. 주요 사업은 개량 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는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각 사업장의 유럽GMP승인등으로 고품질 의약품 생산과 연구개발 비용 투자로 글로벌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약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월 14일부터 2017년 2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