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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발대식 개최

2017-06-23 19:22:39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현대약품)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은 지난 22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약품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통해 실무 마케팅 기획부터 광고?바이럴 영상 제작 및 콘텐츠 홍보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생 실무 참여 프로그램이다.

현대약품 임직원과 최종 선발된 16명의 대학생 마케터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현대약품 마케팅 실무자와의 만남으로 시작해 미에로화이바와 버물리 등 현대약품 주요 브랜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콘텐츠 기획, 바이럴 등에 대한 마케팅 실무 특강도 진행됐다.
대학생 마케터 17기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두 달여 간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의 특강과 멘토링을 통한 콘텐츠 기획, 바이럴 전략 등 분야별로 실무 교육을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유튜브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16기까지 300명이 넘는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실제활동을 거쳐간 학생들 중 졸업 후 현장에서 전문 마케터로 뛰고 있는 경우도 꽤 많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마케터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년 째 이어져오고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제약업계를 대표하는 대외활동으로 손 꼽히는만큼 프로그램 구성이나 혜택, 체계성 등에 대한 실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6기 참가자들이 기획하고 제작에 참여한 콘텐츠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약 67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네티즌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그 이전15기 대학생 마케터가 제작한 버물리 영상은 ‘2015년 유스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바이럴 필름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등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활동의 성과는 우수한 편이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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