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재계·일반

GMD 매칭 수출상담회 개최

2017-07-07 23:14:34

2017 GMD매칭 상담회 전경,(사잔=중소기업중앙회)
2017 GMD매칭 상담회 전경,(사잔=중소기업중앙회)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과 GMD간 매칭상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GMD는 해외시장개척과 수출을 지원하는 민간 전문기업으로 바이어 발굴, 계약협상, 홍보마케팅 등 수출유망기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며, 현재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61개사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날 상담회에는 GMD 46개사와 화장품, 전기·전자, 의료기기, 식품 등 다양한 품목군의 수출초보 및 유망중소기업 150여개사가 참석했으며, 개별기업과 GMD간 사전매칭을 통해 약 430건의 실질적인 수출상담이 진행됐다.
김한수 중소기업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의 글로벌화 및 해외판로 개척이 매우 중요하다”며, “해외 현지에서 많은 경험과 시장개척 노하우를 가진 GMD가 중소기업이 원하는 거래선 발굴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GMD 매칭상담회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동 주관하여 권역별로 총 여섯 차례 진행되었으며, 오늘 상담회를 끝으로 8월 이후부터는 GMD사가 협약을 체결한 기업과 본격적으로 시장개척 및 수출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