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스포츠

부산 남구, 내달 2일 '실내 빙상장 기공식' 개최

2017-05-29 18:05:00

부산 남구, 내달 2일 '실내 빙상장 기공식' 개최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부산 남구는 다음 달 2일 오후 3시 백운포체육공원에서 '부산 남구 실내 빙상장 기공식'을 개최한다.

남구 실내빙상장 건립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동계 스포츠 인프라 확대와 국민 스포츠 복지 증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전국 실내 빙상장 건립 지원 공모사업에 부산 남구가 당선돼 추진하게 됐다.

실내빙상장은 국민체육진흥기금 50억 원을 지원받고 시비 30억 원과 구비 30억 원을 포함해 총 110억 원이 투입된다. 그동안 동계 스포츠 인프라의 불모지였던 부산에 서부산권의 북구문화센터 빙상장에 이어 동부산권에 지상 2층, 연면적 4222㎡의 국제 규격 아이스링크장을 갖춘 '부산의 제2 빙상장'이 건립되는 사업이다.
그동안 부산 남구는 실내 빙상장 건립을 위한 각종 행정 절차를 이행하고, 이달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2018년 4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부산 남구 실내 빙상장이 준공되면 지역적으로는 백운포체육공원, 남구국민체육센터와 함께 도심지 내 동·하계 종합스포츠타운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 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생활체육 경험의 장이 제공돼 주민 스포츠 복지 향상은 물론 엘리트 동계 스포츠 활성화와 연계, 꿈나무 육성·발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