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재계·일반

[주간 VOD-10월 3주]'언니는 살아있다' 독주 '끝' …‘당신이 잠든 사이에’ 1위 등극

2017-10-26 09:33:40

[주간 VOD-10월 3주]'언니는 살아있다' 독주 '끝' …‘당신이 잠든 사이에’ 1위 등극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케이블TV VOD가 26일 디지털케이블TV 75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한 ‘10월 3주차 영화 및 방송 VOD’의 순위를 발표했다. 영화부문에서는 추석연휴 인기를 모은 ‘택시운전사’가 일주일만에 다시금 1위를 탈환했다. 또, 한국영화가 영화 VOD 상위 5위 중 4개를 휩쓸었다.

‘살인자의 기억법’은 처음 공개되자마자 2위를 차지했다. 설경구와 김남길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와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얼굴을 비친 ‘연기돌’ 설현이 출연했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살인자라는 독특한 소제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3위에는 ‘청년 경찰’이 올랐다. 지난주 1위였던 ‘청년 경찰’은 ‘택시운전사’와 ‘살인자의 기억법’의 활약으로 순위가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상위권을 놓치지 않으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헐리우드 액션영화 ‘킬러의 보디가드’는 지난주에 이어 4위를 유지했다. ‘데드풀’ 라이언 레이놀즈와 헐리우드 대배우 사무엘 L.잭슨이 출연해 화끈하고 가슴 뚫릴만큼 속 시원한 액션을 보여준다. ‘킬러의 보디가드’는 영화 VOD 상위 5위 중 유일하게 든 헐리우드 영화로 체면을 세웠다.

5위는 ‘군함도’였다. 송중기, 황정민, 소지섭 등 톱스타들이 총출연한 군함도는 영화 VOD 공개 후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며 극장가에서의 다소 아쉬웠던 흥행을 설욕하고 있다.

방송 VOD에서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언니는 살아있다’의 오랜 독주를 깨고 1위를 거머쥐었다. 흥행 보증 수표 이종석과 수지의 케미가 돋보이는 판타지 로맨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당분간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무려 두 달 동안 지켜냈던 왕좌에서 한 자리 내려가 2위를 기록했다. 비록 순위는 한 계단 떨어졌으나, 지난 14일 종영한 점을 감안하면 아직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3위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이 차지했다. 지난주보다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한 ‘황금빛 내인생’은 주말드라마의 두터운 시청자 층을 고려하면 꾸준히 상위권을 굳힐 것으로 예상된다.

‘황금빛 내인생’의 선방에 따라 지난주 3위였단 ‘사랑의 온도’는 4위로 밀려났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보다는 조금 더 리얼한 정통 로맨스 드라마를 표방한 ‘사랑의 온도’는 ‘오해영’으로 유명한 서현진과 라이징스타 양세종의 출연으로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어, 앞으로 순위가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5위에는 tVN 오리지널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이 올랐다.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장려상을 수상한 웹툰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속시원한 ‘사이다’ 전개로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주고 있다. 이요원과 라미란, 명세빈 등 ‘걸크러쉬’ 매력을 뽐내는 주인공들의 매력적인 연기가 돋보인다.

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현재 CJ헬로비전,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TV의 750만 가입자에게 영화, 드라마 등 17만 여편의 VOD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4년엔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 유맥스(UMAX)를 개국했다. 유맥스는 현재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주간 VOD-10월 3주]'언니는 살아있다' 독주 '끝' …‘당신이 잠든 사이에’ 1위 등극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