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BIG데이터] 9월 영화배우 브랜드 분석...1위 이종석, 2위 공유, 3위 이제훈

2017-09-30 20:15:00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종석 2위 공유 3위 이제훈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8월 28일부터 2017년 9월 2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034,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65,104,765개와 비교해보면 26.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영화배우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영화배우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7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5위 순위는 이종석, 공유, 이제훈, 김남길, 류준열, 송중기, 김수현, 설경구, 이병헌, 김주혁, , 고수, 박서준, 전지현, 조진웅, 나문희, 한효주, 정우, 임시완, 최민식, 이정현, 김윤석, 강하늘, 여진구, 박해일, 이경영 순이었다.

1위, 이종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600 미디어지수 2,912,973 소통지수 1,169,324 커뮤니티지수 3,675,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0,701로 분석되었다.

2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440 미디어지수 1,190,364 소통지수 811,323 커뮤니티지수 3,115,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8,147로 분석되었다.

3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000 미디어지수 1,967,364 소통지수 681,177 커뮤니티지수 2,335,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4,665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종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이종석은 영화 '브아아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보여주었다. 영화 이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소통량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구 소장은 또 "영화배우 이종석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예쁘다, 기대하다, 끔찍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브아이피, 삼시세끼, 윤균상'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61.54%로 분석되었다"고 말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7년 8월 28일부터 2017년 9월 29일까지 이종석, 공유, 이제훈, 김남길, 류준열, 송중기, 김수현, 설경구, 이병헌, 김주혁, , 고수, 박서준, 전지현, 조진웅, 나문희, 한효주, 정우, 임시완, 최민식, 이정현, 김윤석, 강하늘, 여진구, 박해일, 이경영, 정우성, 송강호, 조인성, 김옥빈, 소지섭, 현빈, 장동건, 김혜수, 박희순, 손예진, 하정우, 김여진, 이정재, 황정민, 성동일, 오달수, 유아인, 한지민, 강동원, 유지태, 유해진, 전도연, 박철민, 장혁, 김명민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