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에스씨플랫폼, 중소기업 경영정보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2017-11-27 13:37:18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빅데이터 솔루션업체 에스씨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 경영정보 빅데이터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특정 기업 경영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기존 경영컨설팅 서비스 뿐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정밀한 내용을 들여다 볼 수 있다. 경영컨설턴트도 기업을 자문할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정교한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고 에스씨플랫폼은 밝혔다.

에스씨플랫폼은 현재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업체에 선행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초기 단계지만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 이전에 비해 매출은 10% 늘었으며 관련 분야 인력을 100% 증원해 전문인력을 두 배 늘렸다. 내년에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위한 신규 분석 서비스를 출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에스씨플랫폼은 세종대학교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에서 제공하는 300TB 저장장치와 2.5TB 메인메모리가 장착된 서버 15대를 활용했다. 맞춤형 장비 플랫폼을 구축해 분석 소요 시간을 30분의 1로 줄였고 서버 관리자 권한을 엄격히 설정해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센터 시스템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출을 원천방지할 수 있다.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장은 “데이터라는 막강한 자산의 인텔리전스화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계속 증가추세라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산학협력이 효과를 발휘해 정부 지원 인프라 활용과 기업 생태계에 더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선우 기자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