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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시장, '5060'이 뜬다 ...1인 평균 구매액 78% 급증

2018-01-09 13:54:23

사진 : 위메프
사진 : 위메프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5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가 이커머스 시장의 큰손 고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위메프가 9일 공개한 ‘50대 이상 고객 구매 패턴 데이터 분석 결과’(2015년~2017년)에 따르면 1인당 평균 구매액이 매년 빠르게 증가했다.
이커머스의 주요 통로인 모바일을 활용하는 5060 소비자도 크게 늘었다. 오프라인 구매에 익숙한 시니어들이 빠르게 온라인 소비에 적응하면서 이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블루오션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지난해 50대 이상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은 지난 2015년보다 78% 증가하며 전체 고객의 1인 평균 구매액 증가율(42%)을 크게 웃돌았다.

50대 이상 구매고객의 지난해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65.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위메프 전체 매출 가운데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4.5%에서 2017년 6.88%로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50대 이상 고객들이 쇼핑 수단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지난해 위메프 50대 이상 고객 가운데 89%가 모바일(앱+웹)로 쇼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이 점차 간편해지고 편리해지면서 시니어 계층의 활용도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5060 세대에게 모바일이 익숙한 쇼핑 수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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