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직장인 100% 무료 국비 과정 모집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내일배움카드 통해 수강 가능해

2018-07-26 14:08:53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직장인 100% 무료 국비 과정 모집 중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평생직장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직장에 다니면서도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이직이나 전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직장에 다니면서 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은 근로자들에게는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들이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무료로 온라인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국비 교육과정 개강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회복지사 1급 과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을 운영 중이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나이나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과목 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여 안내하는 업무를 한다. 또한 최근 꾸준히 구직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직업상담사 종사자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은 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