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튼살제거, 크림•레이저등을 통한 치료 후 큰 효과 없다면?

2018-08-02 17:53:12

튼살제거, 크림•레이저등을 통한 치료 후 큰 효과 없다면?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44사이즈로 어떤 옷도 자연스럽게 소화시키는 김초아(가명, 24)씨. 그런데 유독 여름에는 몸매를 노출시키는 옷을 입지 못한다. 고등학교시절 10kg이상 살이 갑자기 찌면서 종아리와 허벅지에 하얀 튼살자국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 기록적인 폭염에도 불구하고 긴 치마로 무더위를 견디고 있다. 그동안 튼살크림, 튼살레이저 등의 튼살치료를 받았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했다.

흔히 튼살은 임신과 출산을 경험했거나 비만한 사람에게서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실상 튼살은 외모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여성, 그 중에서도 비교적 마른 여성들에게서도 흔하게발견된다. 대부분은 청소년기에 급격한 체중증가나 성장을 경험했거나 단기간 다이어트를 했던 것이 원인이다.

또 튼살은 유전적인 소인이나 호르몬에 의해서도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특별히 급격한 성장이나 체중증가, 임신을 경험하지 않은 여성이라도 몸에 튼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누구든 안심해서는 안 된다.
튼살이 피부에 생겼다고 해서 의학적으로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미용적인 차원에서 상당한 콤플렉스를 유발하기때문에 많은 이들이 튼살크림이나 튼살레이저 치료 등에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대부분의 튼살 환자들은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튼살제거 후기와 달리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에 실망하곤 한다. 튼살은 피부 겉표면에서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튼살제거 화장품이나 레이저로는 뚜렷한 치료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특히 붉은 색을 띄는 초기 튼살에는 효과가 있지만, 흰색으로 변한오래된 튼살에는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각광 받는 것이 바로 한 번에 튼살제거에 효과적인 튼살성형법이다. 튼살성형은 1회 수술로 하얗게 변한 튼살이나 임신 중 발생한 임신선 등의 피부 자국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글로비성형외과(대표원장 남상재)에서 실시하고 있는 임팩트 튼살성형은 튼살 전문화기계로 피부의 진피 층에서 새 살이 차오르게 만들어 튼살피부를 재생시키는 원리로 한 번 수술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남상재 원장은 “튼살크림이나 레이저 등의 기존 치료법이 반복적인 치료를 통해 서서히 나아지는 결과를 보였다면, 임팩트 튼살성형은 단 한 번의 수술로 튼살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이라며, “적용부위도 다양해 복부 튼살이나 허벅지튼살뿐 아니라 팔, 가슴, 허리, 엉덩이, 종아리튼살등에 모두 시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임팩트튼살성형은 개인에 따라 지방흡입수술을 병행함으로써 튼살과 함께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지방까지 더불어 해소함으로써 보다 매끈한 피부와 몸매라인을 만드는 것도가능하다.

다만 수술적 치료는 수술 후 붓기, 통증, 출혈,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올바른 수술법을 적용해치료 받을 것이 당부된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