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자연스러운 눈썹, 문신보다 안전한 반영구눈썹 시술로 연출

2018-08-09 11:20:19

자연스러운 눈썹, 문신보다 안전한 반영구눈썹 시술로 연출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눈썹은 모양에 따라 인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 요즘 많이 선호하는 일자 눈썹은 아치형 눈썹에 비해 인상이 선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눈썹 모양도 무더운 여름철의 땀이나, 휴가철 물놀이 시 흐려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눈썹반영구’ 시술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이밖에도 원래 눈썹이 부족하거나 노화로 인해 숱이 적어진 경우, 모양을 잡아 매일 메이크업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을 경우에도 눈썹문신을 할 수 있고,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깔끔한 눈썹을 만들기 위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눈썹반영구를 선호한다.

눈썹반영구란 눈썹의 골격, 모양, 피부의 상태, 근육의 움직임,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고려하여 진행된다. 눈썹 모양을 디자인 한 후 헤어톤, 피부톤 등 자신의 이미지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컬러를 이용해 실제 눈썹과 흡사한 표현 기법으로 털의 질감을 생생하게 살려 표현하는 시술이다.
반영구눈썹 시술 외에도 피부에 상처를 내고 염료를 주입하는 눈썹문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수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고, 시간이 지나면 염료가 산화되어 푸른색으로 변화해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또한 색소로 인해 감염, 통증 등의 부작용이 따르기도 한다.

이에 비해 반영구눈썹은 시술 이후 트렌드에 맞게 수정이 가능하고 원하는 색상 연출을 할 수 있으며 표피에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성 면에서도 좋다. 또한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 눈썹 결 모양까지 살려 눈썹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목동역피부과 목동리엔장의원 백승민 원장은 “여름철 이마를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강서구눈썹문신에 대한 문의도 많다. 하지만 충분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되는 장비와 색소가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가 중요하다. 그리고 3D엠보눈썹은 디자인이 필요한 시술이기에 충분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졌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목동리엔장의원 백승민 원장 설명에 따르면 실패 없는 눈썹문신, 반영구눈썹을 위해서는 본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 진행 후 엠보, 화장눈썹, 콤보, 3D엠보눈썹, 4D눈썹 등 시술 기법을 선택하여 자연스럽게 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