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엔씨원, 지표면 온도 낮추는 '어스쿨블록'으로 2018 국가기술표준원 신제품 인증

차열성 콘크리트블록 ‘어스쿨블록’, 도시열섬문제 줄일 녹색기술로 주목

2018-09-04 11:00:13

(사진=2018년 신기술(NET) · 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서 기념촬영중인 엔씨원 임직원)
(사진=2018년 신기술(NET) · 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서 기념촬영중인 엔씨원 임직원)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지난 8월 30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8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에서 친환경 보도블록 전문 기업 엔씨원이 ‘컬러샌드 차열코팅 및 표면 워싱가공을 이용한 차열성 콘크리트블록인 ‘어스쿨블록(Earth-Cool)’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NEP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 및 개량한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해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국내 최고권위의 기술인증이다. 이날 행사는 NET·NEP 인증 기업 대표와 임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의 근간이 되는 국내 기업 신기술·신제품 개발 의식을 고취하고 인증 취득 기업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사진=엔씨원 로고)
(사진=엔씨원 로고)

올해는 207개의 기술과 제품이 접수되었고, 이를 국가기술표준원이 평가하여 16개 신기술 인증과 21개의 중소기업에 신제품 인증을 각각 부여했다.

이중 엔씨원의 ‘어스쿨블록’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열성 재료와 2차 워싱가공을 통해 무더운 한여름, 태양광 에너지를 반사하고 축열을 경감시키는 기능을 가진 차열성 특수블록이다. 기존 아스팔트 포장 대비 최소 20% 이상 지표면의 온도를 크게 저감시켜, 도시열섬 현상과 열대야를 크게 완화하여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