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진주시, 옥봉새뜰마을사업 로컬푸드식당 '옥봉루' 개장

기사입력 : 2019-01-17 14:43
+-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진주옥봉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선덕)은 17일 진주시 옥봉 새뜰마을 커뮤니티센터 2층에서 로컬푸드식당 '옥봉루'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이상영 진주시의회 부의장, 김경숙·백승홍 진주시의회 의원, 김병진 LH 지역재생부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마을활동가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옥봉루의 지속적인 운영 및 옥봉새뜰마을사업 성공을 기원하는 고사가 진행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축사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형성이 중요하다"며 "주민들이 주인이 돼 운영될 옥봉루가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는 소감과 함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옥봉루가 새뜰마을사업의 정책목표인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생활여건 개선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옥봉사회적협동조합은 진주시와 LH가 2015년부터 시행한 '옥봉새뜰마을 사업' 활성화를 위해 2018년 11월 옥봉마을 주민 스스로가 복지향상과 생활개선을 위해 만든 협동조합이다.

조합은 옥봉루 운영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지역 주민을 고용해 지역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병학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