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과천시, '과천토리' 지역화폐 판매대행 업무협약식 체결

기사입력 : 2019-03-12 17:32
+-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과천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와 과천 지역 화폐 '과천토리' 판매대행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종천 과천시장과 판매대행점 대표로 김문호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두 기관 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에서는 지역 화폐 '과천토리'의 보관과 판매, 환급, 정산, 유통된 화폐의 회수와 폐기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사용자는 지역 내 NH농협은행 및 과천농협 지점 9개소에서 10% 이내의 할인된 가격으로 '과천토리'를 구매할 수 있다.

'과천토리'는 과천시가 발행하는 지역 화폐로 소상공인의 지역상권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오는 4월부터 지역 화폐를 종이와 카드의 형태를 발행한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2월부터 홍보 마케터를 채용해 지역 내 상가를 대상으로 가맹점 모집 활동을 벌이고 있다. 12일 현재 과천시가 확보한 가맹점은 음식점, 제과점, 학원, 카페, 이·미용실, 병원·약국, 세탁소 등 총 6백여 곳이 넘는다.

김문호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장은 "과천토리의 판매와 이용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역화폐 유통이 지역 내 소비 활성화로 이어지고 이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가계 경제에도 이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현재까지의 가맹점 모집 추이를 볼 때 지역 화폐에 대한 호응이 좋은 만큼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병학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