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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모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2019-03-28 09:02:19

유모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빅데이터뉴스 임경오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5,207,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63,665개와 비교하면 2.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19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페도라, 타보, 부가부, 싸이벡스, 콤비, 퀴니, 맥클라렌, 엘레니어, 마니또, 미니버기, 레카로, 레카로, 와이업, 에어보스, 미고, 마마스앤파파스, 뻬그뻬레고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리안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951 소통지수 1,304,556 커뮤니티지수 565,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9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547 와 비교하면 28.67% 상승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575 소통지수 886,620 커뮤니티지수 356,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34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052와 비교하면 11.33% 올랐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21 소통지수 1,036,599 커뮤니티지수 530,7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81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052와 비교하면 14.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63,665개와 비교하면 2.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13% 상승, 브랜드 소통 7.06% 상승, 브랜드 확산 11.09%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잉글레시나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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