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현대차,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에 한국대표 차종 '싼타페' 전달

기사입력 : 2019-04-12 10:17
+-
center
(왼쪽부터)응우엔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 이영택 현대차 아태권역본부장, 박항서 감독.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싼타페’를 전달,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와 탄콩그룹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진두지휘하며 베트남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있는 박 감독이 편안한 이동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싼타페를 지원키로 했다.

박 감독에게 전달된 차량은 ‘메이드인 베트남’ 싼타페로, 올해 초부터 현대차와 탄콩그룹의 베트남 생산합작법인(CKD)인 HTMV(Hyundai Thanh Cong Manufacturing Vietnam)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에서 국위선양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에게 베트남에서 생산된 한국 대표 차종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향후 현대차가 베트남에서도 대표 자동차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