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1위 키움증권·2위 미래에셋대우…삼성증권 약진 눈길

기사입력 : 2019-04-15 06:54
+-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미래에셋대우와 KB증권은 계속해서 2위와 3위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 가운데 연초 20위권 근처였던 삼성증권은 4위까지 급등해 눈에 띄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3월 13일부터 2019년 4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390,04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458,16개와 비교해보면 1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center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금,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교보증권, KTB투자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469 미디어지수 1,070,270 소통지수 609,840 커뮤니티지수 529,223 사회공헌지수 41,9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70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542와 비교하면 34.26% 급등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8,572 미디어지수 671,556 소통지수 434,214 커뮤니티지수 369,308 사회공헌지수 20,6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4,29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693와 비교하면 14.25% 상승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755 미디어지수 801,179 소통지수 844,173 커뮤니티지수 226,996 사회공헌지수 84,4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2,57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79,570와 비교하면9.76% 올랐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458,16개와 비교해보면 11.08%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7% 상승, 브랜드이슈 5.34% 상승, 브랜드소통 15.41% 상승, 브랜드확산 36.49% 상승, 브랜드공헌 2.97%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상승하다, 주목하다, 저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문, 키움히어로즈, 키움뱅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center
연초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13일부터 2019년 4월 14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