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미래에셋대우, 美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 출시…AI관련 ETF등 투자

기사입력 : 2019-04-15 17:21
+-
center
사진 제공 = 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투자 성향에 따라 성장형 & 인컴형 전략 선택이 가능한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가 새로 출시한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유형 안에 라인업 된 2가지 포트폴리오 (혁신성장, 인컴) 중에서 한 개의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투자하는 글로벌 랩어카운트이다.

혁신성장 포트폴리오는 인공지능, 핀테크, 로봇 등 현재 사회에 구조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이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ETF에 주로 투자하며, 인컴 포트폴리오는 고배당, 우선주, 신흥국채권, 미국의 에너지 인프라 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인센티브를 받는 MLP 등 다양한 형태로 분배금을 주는 ETF에 주로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대상은 국내외 상장된 ETF 이며 유동성, 자산규모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선별된 우량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Global X는 테마형 ETF 뿐만 아니라 인컴(Income)형 ETF에 강점을 두고 있는 ETF 전문 운용사라고 미래에셋대우는 설명했다.

특히, UBS와 메릴린치에서 소위 ‘메이어 모델’로 불리는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8년간 자산을 400억 달러까지 키운 Global X 존 메이어 CIO 가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에 직접 자문을 하는 형태로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한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업 된 2가지 포트폴리오 간에는 유선상 유형변경이 가능해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미래에셋대우 민경부 WM총괄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Global X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ETF와 한국과 홍콩, 캐나다와 호주, 미국, 중남미를 잇는 미래에셋의 글로벌 ETF네트워크가 결합해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투자 성향에 따라 성장형 & 인컴형 전략 선택이 가능한 만큼 랩어카운트 계약으로 여러 가지의 ETF에 투자해 더 손쉽게 분산투자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의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중도입출금과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상품 관련 문의는 미래에셋대우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