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이동빈 수협은행장,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2019-04-17 17:02:09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지난 16일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직접 동참, 눈길을 끌었다. / 사진 제공 = 수협은행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지난 16일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직접 동참, 눈길을 끌었다. / 사진 제공 = 수협은행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수협은행은 17일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16일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이동빈 은행장은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의 추천을 받아 독립선언서 34번째 문장을 한지에 직접 필사하고 이를 인증하는 사진을 찍어 이 은행장 SNS 계정과 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에 게시했다.

이 은행장이 필사한 문장은 '수천 년전 조상의 영혼이 안에서 우리를 돕고 온 세계의 기운이 밖에서 우리를 지켜주니 시작이 곧 성공이다'라는 내용이다.
이동빈 은행장은 SNS를 통해 "필사에 앞서 독립선언서 전문을 차분히 읽고 그 의미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순국선열들의 피와 땀으로 쓰여진 대한민국 독립선언서를 읽으며 100년이 지난 오늘 그 속에 담겨진 독립과 통합의 정신을 다시한번 귀담는다"고 밝혔다.

이 은행장은 다음 필사 릴레이 참여자로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사업 공노성 대표이사와 한국원양산업협회 윤명길 회장을 추천했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