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생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順

기사입력 : 2019-04-25 08:52
+-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3월 23일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845,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center

2019년 4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에비앙 생수, 백산수, 동원샘물, 스파클생수, 아이시스 생수, 크리스탈생수, 평창수, 풀무원샘물, 지리산수, 수블리 생수, 몽베스트, 진로석수, 휘오다이아몬드 생수, 가야G워터, 순수 생수, 화이트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퓨리스 생수, 남양천연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541 소통지수 97,802 커뮤니티지수 95,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731로 분석됐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249 소통지수 46,360 커뮤니티지수 59,2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71로 분석됐다.

3위, 백산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143 소통지수 42,688 커뮤니티지수 23,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64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제주 삼다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생산하고 광동제약(소매용 제품), LG생활건강(비소매·업소용 제품)이 위탁판매하는 생수제품"이라면서 "제주삼다수는 겹겹이 쌓인 화산암반층을 통해 걸러진 맑고 깨끗한 지하수를 원수로 사용하는데 제주도는 약 190만년 전부터 5000여 년 전까지 이어진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화산섬으로 평균 2~3m 두께 용암층과 퇴적층이 시루떡처럼 겹겹이 쌓인 지층 구조를 이루고 있어 거대한 천연정수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3일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