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기사입력 : 2019-05-19 10:07
+-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즈원 장원영 3위 트와이스 지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4월 17일부터 2019년 5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42,71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5,260,016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center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채영,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다현, 블랙핑크 지수, 아이즈원 안유진, 아이즈원 조유리,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유아, 아이즈원 최예나,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권은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이채연, 오마이걸 승희,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김채원,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EXID 솔지,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977 미디어지수 540,633 소통지수 770,458 커뮤니티지수 680,8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1,86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4,024,208와 비교하면 39.57% 하락했다.

2위, 아이즈원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330 미디어지수 380,838 소통지수 502,318 커뮤니티지수 373,4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943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77,429와 비교하면 44.51%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350 미디어지수 782,833 소통지수 511,051 커뮤니티지수 232,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5,35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751 와 비교하면 11.70%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나연 사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504 미디어지수 699,316 소통지수 635,579 커뮤니티지수 271,3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3,70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70,055와 비교하면 11.70%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미나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482,203 미디어지수 718,246 소통지수 386,199 커뮤니티지수 254,1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81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1,093와 비교하면 89.56 %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5,260,016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9% 하락, 브랜드이슈 10.88% 하락, 브랜드소통 11.97% 하락, 브랜드확산 6.44%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소장은 이어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즐겁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OLO, 유튜브, 매니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1.0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4월 17일부터 2019년 5월 1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채영,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다현, 블랙핑크 지수, 아이즈원 안유진, 아이즈원 조유리,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유아, 아이즈원 최예나,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오마이걸 아린, 레드벨벳 조이, 아이즈원 김민주,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권은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이채연, 오마이걸 승희,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김채원,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EXID 솔지,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예리, 모모랜드 연우, 레드벨벳 슬기, 오마이걸 효정, EXID LE, 다이아 제니, 오마이걸 비니, 여자친구 엄지, 트와이스 사나, 위키미키 최유정, 마마무 휘인,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지호, 오마이걸 미미, 소녀시대 서현, 아이즈원 야부키 나코, 소녀시대 수영, 마마무 솔라, 있지 예지, AOA 지민, EXID 혜린, 헬로비너스 나라,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위키미키 김도연, 여자친구 은하, 구구단 미나, 레드벨벳 웬디, 구구단 하나, 있지 리아, 라붐 율희, 마마무 문별, 다이아 정채연, 소녀시대 써니, 모모랜드 낸시, EXID 하니, 여자친구 예린, 있지 유나, 에이핑크 윤보미, 위키미키 세이, 구구단 세정, 모모랜드 주이, 위키미키 엘리, 에이프릴 나은, 여자친구 유주, 에이핑크 정은지, 소녀시대 윤아, 위키미키 루아, 위키미키 루시, 위키미키 리나, 위키미키 지수연,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여자)아이들 우기, 에프엑스 루나, AOA 혜정, 에이핑크 손나은, EXID 정화, 걸스데이 민아, 걸스데이 혜리, 미쓰에이 지아, AOA 설현, 걸스데이 유라, AOA 유나, 해시태그 현지, 이달의소녀 츄, (여자)아이들 수진, 헬로비너스 앨리스,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다이아 주은 순으로 분석됐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