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하성운, 여심 흔드는 반가운 손인사
2019-05-21 23:32:34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하성운, '제 25회 2019 드림콘서트' 포토월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가수 하성운이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 25회 2019 드림콘서트' 포토월에 참석하여 수 많은 취재진들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미래에셋증권, 1분기 개인들 '고객경영' 관심도 1위…KB증권·키움증권 뒤이어
지난 1분기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았다. KB증권과 키움증권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또는 '손님'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등이며 한글 기준 1
종근당, 올 1분기 제약업계 관심도 1위…한미약품·유한양행 뒤이어
종근당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업체 11개사 중 유저 및 환자 등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한미약품 △유한양행 △보령 △동국제약 △대웅제약 △JW중외제약 △동아제약 △휴온스 △GC녹십자 △광동제약 등이다.종근당이 이번 분석에서 총 6만77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삼성생명, 1분기 개인 '사회공헌' 관심도 선두…교보·흥국생명 뒤이어
지난 1분기 뉴스를 제외한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생보사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생명'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교보생명, 흥국생명 순으로 조사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한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KB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어르신, 기부,
야놀자, 올 1분기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인터파크·하나투어 순
야놀자가 지난 1분기 17개 여행 플랫폼 중 여행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와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 △하나투어 △트립닷컴 △여기어때 △마이리얼트립 △모두투어 △노랑풍선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트립어드바이저 △호텔스컴바
CJ대한통운, 1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택배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12만5,66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 네이버 커뮤니티 '인스티즈'의
빅데이터 라이프
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bhc·교촌치킨 순
올 1분기 BBQ가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bhc와 교촌치킨 순으로 조사됐다.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자담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멕시카나치킨 △노
코레일, 1분기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톱…국가철도공단 호감도 ‘눈길’
올 1분기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가운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에스알(SR)과 서울교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광주교통공사가 1위를 기록했으며, 국가철도공단·대구교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9곳의 1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
비상교육, 올 1분기 교육서비스 관심도 1위…웅진씽크빅 뒤이어
비상교육이 지난 1분기 국내 교육서비스 12개 기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비상교육 △웅진씽크빅 △로보로보 △NE능륙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이퓨쳐 △스터디맥스 등이다.비상교육이 이번 분석에서 총 1만7,07
현대건설, 지난해 ‘수도권 거주자’ 관심도 1위…대우건설·롯데건설 빅3 등극
지난해 대내외적 부동산 이슈에 맞물려 건설업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국민 절반 이상이 살고 있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들의 관심을 끈 건설사는 어느 곳이었을까. 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현대건설이 지난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수도권 거주자’ 관심도(정보량=빅데이터)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우건설, 롯데건설이 빅3 체제를 구축한 것으로 분석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이날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 대상으로 2023년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1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1분기 LCC 관심도 1위 ‘수성’…에어서울 호감도 톱
올해 1분기 주요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제주항공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진에어, 티웨이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에어서울이 1위를 차지했다. 에어로케이, 에어부산이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LCC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실제 운항했던 국내 LCC로, 정보량에 따라
재계뉴스
KT, 올해 두번째 희망나눔인상에 ‘소울베이커리’ 선정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 캠페인 진행
대한항공, 29일부터 예약번호 간소화…알파벳·숫자 6자리 조합
대한항공은 오는 29일부터 항공편 예약번호를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한 6자리로 간소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국제 항공업계 표준이다.대한항공은 그 동안 예약번호를 숫자 8자리 또는 영어 알파벳과 숫자를 조합한 6자리를 혼용해왔다. 하지만 이번 예약번호 체계 변경에 따라 영어 알파벳과 숫자 조합의 6자리 예약번호만 부여된다. 예약번호는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다.대한항공은 이번 변경에 발 맞춰, 고객에게 예약 생성시 입력된 고객의 연락처로 예약번호 발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숫자 8자리의 기존 예약번호를 부여받았던 고객들에게 6자리 예약번호를 추가 안내할 계획이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 “포트폴리오 점검해 큰 성과 만들겠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이 지난 2월부터 임원과 팀장, 팀원 등 임직원들과 만나 “조만간 포트폴리오 점검이 마무리되면 성과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1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박 사장은 지난 2월 팀장급인 PL(Professional Leader) 워크숍을 시작으로 주니어급 직원으로 구성된 소통조직 iCON(innovation Communication ON) 및 임원들과 릴레이 워크숍을 갖고 있다.박 사장은 임직원과의 자리에서 “올 초부터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 점검에 나서고 있으며, 방침이 마련되면 공유하는 자리를 갖겠다”라며 “전략적 방향성은 맞다는 확신이 있고, SK이노베이션에는 기술력과 인재가 있는 만큼 임직원 모
트리플 코리아, 민간 네트워크 확대로 일본 MZ 관광객 유치 나선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가 민간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MZ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트리플 코리아는 한국을 방문하는 글로벌 관광객들을 위해 여행 준비부터 현지에서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인바운드 여행 전용 앱이다.트리플 코리아는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투어 인벤토리와 콘텐츠, 혁신 기술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방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한국 여행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트리플 코리아는 일본 MZ세대를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일본 현지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nugu’와 협업, nugu에 소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