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국민은행, 친환경 특화상품 'KB맑은하늘적금' 가입좌수 10만좌 돌파

2019-06-10 11:20:41

사진 제공 = 국민은행
사진 제공 = 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상품에 미세먼지 해결을 접목한 친환경 특화상품 'KB맑은하늘적금'이 출시 11주만에 가입좌수 10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의 환경 사랑 미션 실천과 국민은행의 금융 우대 혜택이 만나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상품이다.

국민은행은 상품 출시 당시 고객이 가입한 KB맑은하늘적금 한 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고, 목표금액(1억원)이 달성되면 서울에 ‘도시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기부 공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환경재단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하고, 오는 9월 서울 노을공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KB맑은하늘적금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고객과 함께 나무를 심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음달 1일(예정)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를 공감하고 해결하고자 출시된 상품으로, 고객들이 저축할 때마다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하며 기분 좋은 맑은하늘을 떠올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