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SK텔레콤·KT "아이폰에서도 휴대폰 결제서비스 이용하세요"

2019-06-13 14:36:43

앞으로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단말기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사진 제공 = KT
앞으로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단말기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사진 제공 = KT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앞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의 모든 단말기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과 KT는 13일 애플 모바일 운영체제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과 KT 고객은 앱스토어(App Store), 애플 뮤직(Apple Music),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 또는 신규 Apple ID 계정 설정에서 이용약관 확인 후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의 신규 결제 수단이 모든 애플 단말에 자동 적용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Mac 등에서 손쉽게 휴대폰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통사를 통한 소액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이중수수료 문제도 해결될 전망이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애플에서 유료결제를 진행할 때 수수료를 두 번 냈다. 지난해 9월 애플이 결제 통화를 달러에서 원화로 바꾼 영향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