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 맞춤형 지하철 안전체험 교육 강화

2019-07-10 21:01:33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0일(수)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0일(수)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시교육청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10일(수)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는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강사 및 다양한 지하철 안전교재를 교육현장에 제공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관련 안전체험 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지하철 대형사고(화재 등) 발생 시 대피방법을 숙지하고 지하철 이용 시 안전수칙 및 주의사항을 준수토록 하여 지하철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현재, 유아 및 학생 등이 용산차량기지 사업소를 견학하여 전동차 내 안전교육 및 기관사실 실습, 물소화기 진화 등을 체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반응이 좋고 만족도 또한 높다.
광주시교육청 정운용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모든 학교로 확대하여 학생들이 체험위주의 안전교육ㆍ훈련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 및 유사시 위기 대처능력을 함양하고 교사들의 안전의식 확산으로 재난ㆍ화재 등 위기 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