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한화생명·교보생명 順

2019년 07월 15일 06:3127:2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13일부터 2019년 7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407,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087,226개와 비교하면 7.6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center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 AIA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4,562 미디어지수 760,831 소통지수 795,972 커뮤니티지수 684,962 사회공헌지수 1,038,692 CEO지수 110,2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5,2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22,657 와 비교하면 5.57% 하락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차남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210 미디어지수 1,341,235 소통지수 891,204 커뮤니티지수 323,142 사회공헌지수 483,799 CEO지수 76,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1,4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04,025와 비교하면 3.81% 하락했다.
3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530 미디어지수 259,323 소통지수 209,428 커뮤니티지수 125,172 사회공헌지수 376,710 CEO지수 252,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4,5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122와 비교하면 5.06%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087,226개와 비교하면 7.6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69% 하락, 브랜드 이슈 15.14% 상승, 브랜드 소통 32.55% 하락, 브랜드 확산 8.59% 하락, 브랜드 공헌 13.56% 하락, CEO평가 5.43% 상승했다"고 밝혔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