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롯데마트, 31일까지 ‘완벽한 장마 준비’ 기획전 전개

2019-07-28 15:50:32

사진 제공 = 롯데마트
사진 제공 = 롯데마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22일부터 평년과 비슷한 수준의 강우량을 동반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자 뒤늦은 장마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6월과 7월의 장마용품 매출을 살펴보면, 6월에는 전년 대비 평균 20% 이상, 마른 장마가 계속된 7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12% 신장하는데 그쳤으나, 평년 수준의 강우량이 동반된 7월 16일부터 24일까지는 2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이 나타났다.

이달 중순부터 이어지고 있는 롯데마트 장마용품 매출 신장 데이터를 자세히 살펴보면, 장우산은 전년 대비 660%, 우의 389%, 장화를 포함한 발수운동화는 499% 늘었으며, 이와 함께 장마철 가정내 습기를 잡는데 사용되는 옷장용 제습제는 36%, 다용도 제습제(서랍, 신발장용)는 57%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에따라 오는 31일까지 본격적인 장마를 대비해 ‘완벽한 장마 준비’ 기획전을 전개한다.

먼저, 우산 폭이 넓어 강한 바람을 동반한 집중호우에도 비를 피할 수 있는 솔리드 장우산과 It.신사 스트라이프 방풍 장우산, 핑크빗이 블링블링한 It. 플라밍고 장우산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귀여운 마린패턴 캐릭터가 들어가 있는 카카오프렌즈 장우산과 트래블 장우산도 판매한다.

또한, 변화무쌍한 바람속에도 비를 맞지 않을 수 있는 우의도 판매한다. ‘It. 일회용 우의(성인/아동)’와 패션 포인트를 살린 밝은 칼라의 ‘Only style 성인 EVA 우의’, 카카오프렌즈의 땡땡 아동우의, It아동우의(남아/여아) 등을 각각 판매한다.

여기에, 비가 와도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장화와 발수운동화도 함께 판매한다. 프렌즈팝 패턴의 아동장화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스매싱나인 발수 스타일 슬립온과 EVA 슬리퍼도 역시 저렴하게 판다.

롯데마트 박경리 HnF부문 상품기획자(MD)는 “예년 대비 조금 늦게 시작된 장마철을 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장마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우산, 우의와 함께 장화와 발수운동화 등 다양한 장마용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롯데마트에서 산뜻한 장마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