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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화사…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順

2019-09-22 15:46:33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화사…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화사 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20일부터 2019년 9월 21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8,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077,485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화사…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順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화사, 아이유, 박나래, 태연, 아이린, 공승연, 제니, 공효진, 조이, 김고은, 염정아, 소유, 유인나, 윤아, 김연아, 제시, 홍진영, 이영자, 한혜진, 윤세아, 김수미, 혜리, 전지현, 한지민, 서예지, 설현, 이성경, 천우희, 유라, 김소현 순이었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01,197 소통지수 309,577 커뮤니티지수 223,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3,81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86,505 와 비교하면 9.62% 하락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626 소통지수 260,635 커뮤니티지수 530,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383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605와 비교하면 8.67% 하락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57 소통지수 371,899 커뮤니티지수 599,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9,49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8,936와 비교하면 11.07% 상승했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화사…2위 아이유, 3위 박나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자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7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9,077,485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31% 상승, 브랜드 소통 17.93% 상승, 브랜드 확산 17.01%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소장은 이어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화사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섹시하다, 기대하다, 놀라다"가 높게 나왔고, 광고 링크 분석에서는 "공항패션, 먹방, PPL"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53%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2019년 9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화사, 아이유, 박나래, 태연, 아이린, 공승연, 제니, 공효진, 조이, 김고은, 염정아, 소유, 유인나, 윤아, 김연아, 제시, 홍진영, 이영자, 한혜진, 윤세아, 김수미, 혜리, 전지현, 한지민, 서예지, 설현, 이성경, 천우희, 유라, 김소현, 조보아, 오나라, 손나은, 경리, 수지, 서현진, 문채원, 박수진, 수현, 이다해, 차예련, 나라, 김희선, 김유정, 김소희, 청하, 조현, 박보영, 전소민, 신민아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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