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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2019-11-11 10:08:32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86,370,15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82,936,740개와 비교하면 20.0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2019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현대자동차, 네이버, 롯데, 카카오, SK, KT, LG, 신세계, 농협, 한화, 두산, GS, 현대산업개발, CJ, 현대백화점, 포스코, 대림, SM, 미래에셋, 효성, LS, 아모레퍼시픽, KCC, 한솔, 코오롱, 한진, 대우건설, 현대중공업, 한국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1,669,756 소통지수 56,192,800 커뮤니티지수 42,584,680 사회공헌지수 31,768,509 소비자지수 36,920,2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136,023 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2,822,942보다 28.58% 하락했다.

2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382,677 소통지수 25,144,900 커뮤니티지수 25,447,464 사회공헌지수 24,393,660 소비자지수 26,819,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188,17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9,796,020보다 49.44% 상승했다.

3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528,522 소통지수 25,362,620 커뮤니티지수 32,555,001 사회공헌지수 11,442,480 소비자지수 19,255,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44,04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72,322보다 34.06% 하락했다.

4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5,566,718 소통지수 31,456,900 커뮤니티지수 24,649,576 사회공헌지수 13,080,550 소비자지수 14,578,5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332,2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3,542,357보다 8.68% 하락했다.

5위, 카카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347,658 소통지수 35,206,100 커뮤니티지수 26,359,232 사회공헌지수 16,091,160 소비자지수 9,698,1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702,2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1,543,826보다 14.84% 상승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현대차, 3위 네이버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브랜드가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82,936,740개와 비교하면 20.0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6.10% 하락, 브랜드 소통 2.16% 상승, 브랜드 확산 14.75% 하락, 브랜드 공헌 42.39% 하락, 브랜드 소비 11.4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2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19년 10월 10일부터 2019년 11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19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네이버, 카카오, SK, 롯데, 농협, 현대자동차, KT, 한화, LG, DB, 두산, 포스코, GS, 신세계, CJ,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미래에셋, 넥슨, 한국투자금융, 동원, 대림, LS, 코오롱, 효성, 한솔, 넷마블, KCC, 현대중공업, 애경, 이랜드, 한진, 하림, 셀트리온, 교보생명보험,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대우건설, 한라, SM, 부영, 메리츠금융, 아모레퍼시픽, 한국 GM, 삼천리, KT & G, 태영, 대우조선해양, 유진, 세아, 태광, 영풍, 호반건설, 금호아시아나, 중흥건설, 동국제강, OCI, 에쓰 오일, 금호석유화학, 한진중공업, 다우키움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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