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2019-12-16 07:58:16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853,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와 비교해보면 7.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2019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SK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ibk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메리츠종금, 교보증권, KTB투자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536 미디어지수 867,280 소통지수 582,268 커뮤니티지수 535,602 사회공헌지수 121,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9,68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720,493와 비교하면 29.05%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217 미디어지수 890,017 소통지수 484,209 커뮤니티지수 271,505 사회공헌지수 47,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95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31,907와 비교하면 51.99% 하락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208 미디어지수 689,839 소통지수 567,171 커뮤니티지수 62,443 사회공헌지수 25,2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4,91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44,920와 비교하면 12.57% 하락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878 미디어지수 770,473 소통지수 634,491 커뮤니티지수 213,204 사회공헌지수 103,8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6,887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62,839와 비교하면 26.28%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915 미디어지수 917,910 소통지수 490,347 커뮤니티지수 112,207 사회공헌지수 71,3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8,697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6,880와 비교하면 12.22% 하락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와 비교해보면 7.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9% 상승, 브랜드이슈 7.27% 하락, 브랜드소통 28.58% 하락, 브랜드확산 31.44% 하락, 브랜드공헌 16.42%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1982년 설립됬다. 차별화된 부유층 고객기반,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관투자자 대상 주식중개는 물론 IB 영업에서도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51개의 국내지점, 16개의 국내영업소, 2개의 해외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삼성선물 및 해외법인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