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順

2019-12-18 09:20:19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0,836,79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順
2019년 12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피지오겔, 헤라, 설화수, 세타필, 아이오페, 니베아, 이니스프리, 시슬리, 제로이드, 마몽드, 비오템, 라네즈, 크리니크, 한율, 오휘, 아벤느, 랩시리즈, 더페이스샵, 빌리프, 비오템옴므, 우르오스, 에스트라, 꽃을든남자, 토니모리, 싸이닉, 캘빈클라인, 하다라보, 보닌, 오딧세이, 로벡틴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088 소통지수 466,581 커뮤니티지수 473,6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4,342가 됐다.

2위, 헤라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16 소통지수 769,688 커뮤니티지수 207,9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426가 됐다.

3위, 설화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72 소통지수 714,231 커뮤니티지수 179,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662가 됐다.

4위,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940 소통지수 351,781 커뮤니티지수 268,7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504가 됐다.

5위, 아이오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41 소통지수 327,091 커뮤니티지수 167,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286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피지오겔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피지오겔 브랜드는 독일 피부 과학 기업 스티펠에서 2000년에 출시했다. 피부와 유사한 성분을 사용하여 자극 없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수분 손실을 막는다고 설명하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