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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019-12-19 07:32:54

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립스틱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4,910,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019년 12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순위는 맥, 입생로랑, 샤넬, 크리스찬디올, 지방시, 바비브라운, 에스티로더, 나스, 헤라, 랑콤, 구찌, 미샤, 슈에무라, 클리오, 페리페라, 3CE, 롬앤, 에스쁘아, 조르지오아르마니, 삐아, 루나, 아이오페, 마몽드, 웨이크메이크, 겔랑, 라네즈, 네이처리퍼블릭, 레브론, 아임미미, 입큰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475 소통지수 736,827 커뮤니티지수 983,7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2,062가 됐다.

2위,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0,580 소통지수 609,332 커뮤니티지수 831,5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1,428가 됐다.

3위, 샤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6,181 소통지수 660,940 커뮤니티지수 962,1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9,304가 됐다.

4위, 크리스찬디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596 소통지수 508,461 커뮤니티지수 727,7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789가 됐다.

5위, 지방시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98 소통지수 410,522 커뮤니티지수 758,3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988 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립스틱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결과, 브랜드가 1984년 설립된 캐나다 화장품 브랜드로 Make-up Art Cosmetics의 약자다.1994년부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의 한 식구가 된 맥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매년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을 비롯하여 50개 이상의 컬렉션을 개발하는데 여전히 전념하고 있으며, 모든 신제품은 소비자와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요구를 계속 충족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립스틱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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