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블랙핑크 제니·AOA 설현 順

2019-12-22 11:06:23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블랙핑크 제니·AOA 설현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AOA 설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0일부터 2019년 12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47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02,11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와 비교하면 29.0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블랙핑크 제니·AOA 설현 順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AOA 설현,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유아, AOA 지민, AOA 찬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수진, 트와이스 미나, 여자친구 은하, 여자친구 신비, 트와이스 사나, 버스터즈 채연,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오마이걸 효정, 마마무 솔라, AOA 혜정, 블랙핑크 지수, AOA 유나,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모모, 마마무 휘인, 여자친구 엄지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015 미디어지수 777,160 소통지수 563,558 커뮤니티지수 420,0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81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2,830와 비교하면 37.99%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25 미디어지수 439,415 소통지수 574,771 커뮤니티지수 597,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76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96,788와 비교하면 32.15% 하락했다.

3위, AOA 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49 미디어지수 729,939 소통지수 371,051 커뮤니티지수 267,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0,57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583와 비교하면 14.21%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190 미디어지수 562,348 소통지수 403,019 커뮤니티지수 244,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8,77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235와 비교하면 35.56% 상승했다.

5위, (여자)아이들 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68 미디어지수 384,631 소통지수 340,054 커뮤니티지수 361,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15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4,929와 비교하면 57.46% 하락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블랙핑크 제니·AOA 설현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와 비교하면 29.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7% 하락, 브랜드이슈 40.16% 하락, 브랜드소통 21.66% 하락, 브랜드확산 28.07%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힙하다, 대단하다, 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패션, 무대, HIP'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53%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분석은 2019년 11월 20일부터 2019년 12월 2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AOA 설현,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유아, AOA 지민, AOA 찬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수진, 트와이스 미나, 여자친구 은하, 여자친구 신비, 트와이스 사나, 버스터즈 채연,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오마이걸 효정, 마마무 솔라, AOA 혜정, 블랙핑크 지수, AOA 유나,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모모, 마마무 휘인, 여자친구 엄지, 레드벨벳 예리, 모모랜드 데이지, 모모랜드 주이, 마마무 문별, 구구단 세정,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쯔위, 있지 예지,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웬디,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유리, 모모랜드 낸시, 여자친구 소원, EXID 하니, 트와이스 채영, 있지 유나, 소녀시대 수영, 구구단 하나, 있지 리아, 우주소녀 보나, 이달의소녀 츄, 우주소녀 연정,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미연, 우주소녀 설아, 에이프릴 나은, 소녀시대 서현, 여자친구 예린, 우주소녀 루다, 우주소녀 여름, 우주소녀 엑시, 소녀시대 티파니, 걸스데이 혜리, 오마이걸 비니, 우주소녀 다영, (여자)아이들 민니, 아이즈원 조유리, 에이핑크 정은지, 우주소녀 다원, 우주소녀 은서, 에이핑크 윤보미, 여자친구 유주, 에프엑스 루나, 소녀시대 써니, 러블리즈 서지수, 우주소녀 수빈, 러블리즈 정예인, 구구단 미나, 오마이걸 지호, 아이즈원 장원영, 우주소녀 성소, 다이아 솜이, 아이즈원 강혜원, (여자)아이들 슈화, 네이처 새봄, 있지 류진, 티아라 지연, 우주소녀 선의, 러블리즈 Kei, 오마이걸 미미, 러블리즈 류수정, 아이즈원 김채원, 에이핑크 박초롱, 에이핑크 손나은, 있지 채령, EXID 솔지, 다이아 정채연, 베리굿 조현 순으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