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2019-12-23 07:27:12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9,65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7.4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SK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두산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한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호반건설, 코오롱글로벌, 부영, 계룡건설, KCC건설, 태영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금호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712 미디어지수 616,794 소통지수 1,903,967 커뮤니티지수 1,384,476 사회공헌지수 602,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3,72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746,275와 비교하면 16.75% 하락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688 미디어지수 439,158 소통지수 1,092,564 커뮤니티지수 718,474 사회공헌지수 853,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8,526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2,036와 비교하면 28.92% 상승했다.

3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952 미디어지수 588,777 소통지수 866,844 커뮤니티지수 510,292 사회공헌지수 768,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6,730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20,603와 비교하면 27.75% 상승했다.

4위, SK건설 ( 대표 안재현, 임영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55 미디어지수 276,342 소통지수 760,023 커뮤니티지수 934,346 사회공헌지수 552,7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7,844 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80,030와 비교하면 11.75% 상승했다.

5위, 포스코건설 ( 대표 이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64 미디어지수 345,348 소통지수 644,490 커뮤니티지수 676,556 사회공헌지수 708,8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9,3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13,830와 비교하면 20.14%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7.41% 줄어들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5% 하락, 브랜드이슈 6.51% 하락, 브랜드소통 4.51% 하락, 브랜드확산 5.02% 상승, 브랜드공헌 21.87%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9.73%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