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順

2019-12-31 07:52:15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9일부터 2019년 12월 30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10,600,798 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順
2019년 12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메디힐, AHC, 설화수, 이니스프리, 닥터자르트, 은율, 듀이셀, 리더스, 차앤박, 리리코스, 듀이트리, 구달, 센텔리안24, 아비브, 미구하라, 네이처리퍼블릭, 퍼스트랩, 더마픽스, 시드물, 홀리카홀리카, 프리메라, 다자연, 맥스클리닉, 셀더마, 더마토리, 제이엠솔루션, 그뤼너씨, 마녀공장, 아이샤드, 안나홀츠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426 소통지수 605,181 커뮤니티지수 605,9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5,516 로 분석됐다.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301 소통지수 339,751 커뮤니티지수 277,2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6,282 로 분석됐다.

3위, 설화수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0 소통지수 784,887 커뮤니티지수 307,4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966 로 분석됐다.

4위, 이니스프리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30 소통지수 433,733 커뮤니티지수 414,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2,107로 분석됐다.

5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666 소통지수 299,641 커뮤니티지수 191,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072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12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힐 마스크팩​은 링크분석에서 "론칭하다, 선보하다, 진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초성퀴즈, 사랑의불시착, 올리브영"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6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9일부터 2019년 12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