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順

2020-01-04 10:58:38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4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6,315,1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7,994,802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順
2020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미스터트롯, 보이스퀸, 맛남의 광장, 뭉쳐야찬다, 1박2일, 놀면 뭐하니, 해줘 홈즈,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상이몽, 개그콘서트, 신서유기, TV는 사랑을 싣고, 런닝맨, 개는 훌륭하다, 복면가왕,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해피투게더,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미운우리새끼, 도레미마켓, 슈가맨, 아는형님, 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아내의 맛, 문제적 남자, 본격연예 한밤 순으로 분석됐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8,094 미디어지수 1,834,955 소통지수 1,480,137 커뮤니티지수 1,137,201 시청지수 1,296,2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6,676 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440,426와 비교하면 6.61% 하락했다.

2위, 미스터트롯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1,219 미디어지수 1,574,454 소통지수 931,889 커뮤니티지수 969,803 시청지수 543,2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0,565 로 분석됐다. 미스터트롯 브랜드는 예능프로그램 카테고리 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3위, 보이스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2,024 미디어지수 824,568 소통지수 1,547,601 커뮤니티지수 1,753,021 시청지수 975,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2,516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38,456와 비교하면 112.22% 상승했다.

4위, 맛남의 광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3,062 미디어지수 834,156 소통지수 1,592,782 커뮤니티지수 1,599,140 시청지수 888,8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8,023 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34,712와 비교하면 194.36% 상승했다.

5위, 뭉쳐야찬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8,345 미디어지수 1,817,274 소통지수 924,881 커뮤니티지수 1,314,023 777,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2,296 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9,071와 비교하면 69.35% 상승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7,994,802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7.89% 상승, 브랜드이슈 2.73% 하락, 브랜드소통 20.21% 하락, 브랜드확산 20.72% 상승, 브랜드소비 11.1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축하하다, 품절되다, 고맙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헨리, 기안84"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53%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0년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 혼자 산다, 미스터트롯, 보이스퀸, 맛남의 광장, 뭉쳐야찬다, 1박2일, 놀면 뭐하니, 해줘 홈즈,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상이몽, 개그콘서트, 신서유기, TV는 사랑을 싣고, 런닝맨, 개는 훌륭하다, 복면가왕,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해피투게더, 백종원의 골목식당,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미운우리새끼, 도레미마켓, 슈가맨, 아는형님, 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아내의 맛, 문제적 남자, 본격연예 한밤, 공부가 머니, 노래가 좋아, 한끼줍쇼, RUN, 전국노래자랑, 신상출시 편스토랑, 코미디빅리그, 섹션TV 연예통신, 연애의 맛, 전지적 참견 시점, 수미네 반찬, 집사부일체, 옥탑방의 문제아들, 언니네 쌀롱, 정글의 법칙, 선을 넘는 녀석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마이리틀텔레비젼,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편애중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